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2019 롤챔스 스프링 순위 3주차 결과 및 4주차 일정

 

어제까지 2019년 롤(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3주차가 끝나고 오늘부터 다음주 화요일까지 설 연휴에 들어갔는데요. 아무래도 설 연휴 다음주부터 또 다시 시작이라서, 게임단 입장에서는 마음 편하게 쉬지 못할 거 같아요. 대다수 게임단이 하루, 이틀 정도만 쉬고 또 다시 연습에 매진하겠죠? 오늘은 2019 롤챔스 스프링 3주차 결과와 순위, 4주차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 3주차 경기 결과

 

(출처 :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사이트)

 

 

 

먼저 3주차 결과에요. 1, 2주차까지만 해도 2:0 경기가 많이 나왔었는데요. 3주차는 10번 중에 4번은 풀세트까지 가는 경기가 있었어요. 그만큼 치열했던 거 같아요. 3주차까지 경기를 마치고 보니, 1라운드는 이제 15경기 밖에 남지 않았네요.

 

 

 

 

사실 3주차 경기에는 롤챔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큰 기대를 가졌던 경기가 있는데요. 바로 그리핀과 SK텔레콤T1 경기였어요. 어나더 레벨이라고 부르는 그리핀과 드림팀으로 부르는 SK텔레콤T1이었는데요. 막상 열어보니, 너무 싱거운 경기가 되어버렸어요. 그리핀이 SK텔레콤T1에게 압도적으로 2:0으로 경기가 끝났어요. 저도 사실 그리핀이 이길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SK텔레콤T1이 이렇게 쉽게 무너질지 예상을 못했는데요. 그리핀이 너무 강했던 거 같아요. 그리고 별로 생각을 못했던 매치업이었는데요. 5승 전승의 두팀이 만났었는데요. 그리핀과 샌드박스게이밍이에요. 사실 그리핀이 압도적으로 무실세트 전승을 기록하고 있어서, 그리핀이 쉽게 이길 줄 알았는데요. 결과는 그리핀이 이겼지만 샌드박스게이밍이 한세트를 이기면서, 그리핀의 무실세트 기록이 깨졌어요. 지금 보니까 3주차의 명경기는 그리핀과 샌드박스게이밍 매치업이었는데요.

 

 

 

 

☞ 3주차까지 2019 롤챔스 스피링 순위

(출처 :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사이트)

 

3주차까지의 순위 모습인데요. 그리핀은 6승이고, 진에어그린윙스는 6패로 1승을 아직 하지 못했어요. 사실 2주차까지 순위와 전체적인 변화는 크지 않네요. 조금 눈에 띄는 점은 담원게이밍이 1주차에 2승을 했지만 2주차, 3주차에는 2패씩, 4연패 중이에요. 그리고 반대로 킹존드래곤X는 1주차에 2패를 했지만 2주차, 3주차에 2승씩, 4연승 중인데요. 두팀이 상반된 결과네요. 그리고 2주차까지 순위보다 상위권팀과 하위권팀이 확실히 나타나네요. 그래서 최근에 하는 말이 서부리그, 동부리그라고 부르는데요. 더 확실하게 눈에 띄는 거 같아요. 한화이스포츠를 중심으로 상위권팀과 하위권팀이 나눠지네요.

 

 

☞ 4주차 경기 일정

 

 

이제 마지막으로 4주차 경기 일정인데요. 위에서 말한대로 설 연휴인 이번주에는 경기가 없어요. 다음주 수요일 2월 13일부터 다시 경기가 재개되는데요. 4주차에도 중점은 그리핀의 독주와 진에어그린윙스의 1승이 가능할 지인 거 같아요. 그래도 제가 생각하는 빅매치는 뽑아보면 SK텔레콤T1과 킹존드래곤X인 거 같아요. SK텔레콤T1이 그리핀과의 경기에서는 졌지만, 다시 한화이스포츠를 쉽게 이겨서, 다시 분위기는 살아날 거 같은데요. 하지만 킹존드래곤X도 최근 경기를 보면 4연승으로 분위기가 좋아서, 두팀의 경기가 재미있을 거 같아요. 경기 결과 예상을 해보면 그래도 저는 드림팀인 SK텔레콤T1이 이길 거 같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끝!

 

☞ 2019 롤챔스 관련

2019 롤챔스 코리아 (LCK) 스프링 일정 및 로스터

2019 롤챔스 스프링 1주차, 2주차 경기 결과 및 순위, 3주차 일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