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디아블로3 시즌 16 왕실반지 효과가 기본?

 

최근에 PC방 게임 점유율 순위를 보니, 1위는 당연히 리그 오브 레전드(LoL)였어요. 하지만 조금 눈에 띄는 점이 보였는데요. 바로 디아블로3이 상위권에 올라와있더라고요. 사실 요즘은 게임을 할 시간이 잘 없어서, 롤챔스 스프링을 조금씩 보는 정도인데요. 디아블로3이 PC방 게임 점유율 순위가 많이 올라와서, 최근에 일이 끝나고 조금씩 디아블로3을 즐기고 있어요. 저도 오랜만에 디아블로3을 해봤는데요. 왜 디아블로3이 상위권에 있는지 알게 되었어요. 바로 1월 중순에 시작한 디아블로3 시즌16에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하나가 추가가 되었어요. 바로 왕실반지 효과가 기본능력으로 흡수되어 있었어요. 그럼 디아블로 시즌16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볼게요.

 

(모든 사진 출처 : 디아블로3 공식사이트 https://kr.diablo3.com/ko/)

 

 

디아블로3 시즌16은 2019년 1월 18일부터 시작했었는데요. 저도 이제 시작한지 일주일 정도 밖에 안됐어요. 시즌16 종료 예정 날짜는 3월 17일인데요. 사실 디아블로3을 하는 많은 유저들이 시즌이 시작할 때부터 끝날 때까지 계속 하지는 않을 거 같아요. 그 이유는 디아블로3은 똑같은 행동을 계속하는 거라서, 어느 정도가 되면 지겨워서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느끼기에 2주까지는 재미있고 그 이후에는 자주 안 하게 되었어요. 결론은 지금부터 한 달 정도 남아있으니, 충분히 디아블로3 시즌16을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요.

 

 

위 모습은 왕실권위의 반지 모습인데요. 사실 디아블로3을 처음 하시는 유저라면 왕실반지가 어떤 건지 모를 건데요. 하지만 디아블로3을 조금이라도 접해보신 분이라면 왕실반지가 디아블로3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알고 있을 거예요. 일단 위에 옵션은 무시하고 아래 보조 속성 두 번째에 보면 왕실권위의 반지 효과가 나와있는데요.

 

"세트 효과를 받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의 개수 1 감소 (최소 2개 필요)"

 

바로 왕실반지는 세트 아이템의 개수를 1개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예를 들어 세트 3개를 입어야 세트 효과가 나타날 때, 왕실반지와 함께 하면 2개만 입어도 3개의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이번 시즌16에서는 왕실반지 효과가 기본능력이라서, 왕실반지가 없어도 세트 아이템의 개수 1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이번 16시즌에는 왕실반지 노가다를 하지 않아도 되고 왕실반지 대신해서 다른 반지를 사용할 수 있어서, 더 다양하게 세팅을 할 수 있어요. 이런 이유 때문에 PC방 점유율에서 디아블로3이 상위권에 있는 거 같아요. 저도 이런 이유 때문에 디아블로3을 오랜만에 접속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이번 시즌에서 얻을 수 있는 히드리그의 선물이에요. 다른 게임으로 비교해보면 게임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 퀘스트 같은 게 있는데요. 1장에서 4장까지 완료하면 직업별로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요. 단 주의점은 직업별로 다 얻을 수 있는게 아니고 계정당 한 번만 받을 수 있어요. 사실 처음 하시는분들은 일단 레벨 70을 찍고 나면 뭘 할지 몰라서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후에는 위에서 말한 퀘스트를 하나씩 완료해서, 세트 아이템을 받으면 되세요. 이렇게 세트 아이템을 받고 나면 기본적으로 고행1 이상은 쉽게 돌 수 있을 거예요.

 

 

 

이제 게임화면인데요. 저는 부두술사를 하고 있어요. 디아블로3은 지금까지 말해왔던 시즌과 비시즌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말 그대로 시즌은 2~3달 정도 간격으로 새로운 게임을 한다고 보면 돼요. 그러니까 처음부터 다시 한다고 생각하면 돼요. 시즌이 끝나면 캐릭터는 비시즌으로 자동으로 이동돼요. 시즌인지 비시즌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오른쪽 위에 보면 나뭇잎 모습이 보이죠? 나뭇잎이 보이면 시즌이고 나뭇잎이 없으면 비시즌 캐릭이라고 보면 돼요. 그리고 시즌과 비시즌 캐릭은 서로 만날 수 없어요. 그리고 아래 모습을 보면 이번 16시즌에 새롭게 나타난 왕실반지 효과가 오른쪽 위에 나와있어요. 여기서 왜 힘들게 키운 캐릭을 계속 안하고 시즌으로 새로 시작하는지 궁금한 점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사실 비시즌만 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거예요. 하지만 위에서 한 번 언급했었는데요. 디아블로3은 똑같은 던전을 계속 도는 사냥방식이라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지겨울 때가 있어요. 그래서 시즌을 새로 시작하면 아이템을 새로 다시 모으는 재미가 있어요. 그리고 비시즌보다 아이템 드랍률, 경험치를 더 많이 주는 편이에요. 이런 이유 때문에 시즌에서 새로 시작하는 거 같아요.

 

 

 

 

 

 

 

마지막은 그냥 간단히 지옥니 소환 부두술사로 대균열 60단 모습을 동영상을 찍어봤어요. 그냥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처럼 디아블로3을 오랜만에 하는 유저라면 재미를 조금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아무래도 왕실반지 노가다를 안해도 되고 왕실반지 대신해서, 다양한 반지 세팅이 가능해서 재미있는 거 같아요. 원래 위에서 말한대로 시즌이 시작하고 2주 정도 하면 지겨워서 못하겠더라고요. 이번 시즌에 평소보다 조금 더 오래 할 거 같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마칠게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