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2019 롤챔스 스프링 1주차, 2주차 경기 결과 및 순위, 3주차 일정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LCK)이 시작한지, 벌써 2주가 지났는데요. 항상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 기대가 많이 됐었는데요. 하지만 이번 롤챔스 스프링은 더 기대가 되는 거 같아요. 특히, 특이한 조합들이 많이 나와서 재미있는데요. 예를 들면 작년부터 원거리 딜러(원딜)가 없는 조합이 나왔는데요. 이번 시즌에도 마찬가지로 정석대로 정해진 조합보다 조금 색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 거 같아요. 그래서 더욱 재밌는 거 같네요. 프로게이머 입장에서는 정석 조합이 더 안전할 수 있어서, 선호 할지도 모르겠지만 저처럼 구경하는 입장에서는 여러 조합이 나오는 게 보는 재미가 있는 거 같아요. 2주차까지 모든 팀이 4경기씩 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1주차, 2주차 경기 결과 및 순위와 3주차 일정을 정리해서 보여드릴까 해요.

 

 

☞ 1주차 경기 결과

 

(출처 :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사이트)

 

 

먼저 1주차 경기 결과에요. 모든 팀이 2경기씩 했어요. 이변이라고 하면 이변일 수도 있는데요. 승강전을 통해서 올라온 두 팀이 그동안 롤챔스에서 오랫동안 상위권을 유지한 팀들을 이겼어요. 바로 샌드박스게이밍과 담원게이밍이 그 주인공인데요. 샌드박스게이밍은 젠지와 킹존드래곤X를 각각 2:0으로 이겼어요. 그리고 담원게이밍은 젠지와  KT롤스터를 각각 2:0으로 이겼어요. 사실 담원게이밍은 2018년 마지막에 열린 케스파컵에서 SK텔레콤T1을 이기면서 잘한다는 말이 많았었는데요. 샌드박스게이밍은 2019 롤챔스가 시작하기 전에 강등권과 가까운 순위를 예상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러나 그 예상을 깨고 2:0으로 깔끔하게 이겼어요. 작년 그리핀부터 시작했지만 이제 승강전을 통해서 올라온 팀이라고 만만하게 보면 안될 거 같아요. 그리고 위 스코어를 보면 10경기 중에 풀세터를 간 적은 딱 한 번밖에 없어요. 어떻게 보면 한쪽이 일방적으로 이겼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출처 : 2019 LCK SPRING 방송 화면)

 

1주차가 끝난 후, 순위 모습인데요. 조금 특이하죠? 5팀은 2승, 5팀은 2패인데요. 그래서 사람들이 서부리그, 동부리그라고 부르고 있어요. 작년에 상위권에 있던 KT롤스터와 아프리카 프릭스, 킹존드래곤X, 젠지 모두 1주차에서 2패가 되었어요. 그만큼 이번시즌은 상향평준화가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또 재미있는 점은 2주차 일정인데요. 1주차가 끝나고 2주차 일정을 보니, 2승팀은 2승팀끼리 경기를 하고 2패팀은 2패팀끼리 경기를 하는 게 대다수였어요.

 

 

 

 

2주차 경기 결과

 

(출처 :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사이트)

 

 

위에서 말한대로 2주차 일정은 2승은 2승끼리, 2패는 2패끼리 경기를 했어요. 2주차 부터는 10경기 중에 풀세터가 4경기가 나왔네요. 1주차보다 더 치열한 경기가 많았던 거 같아요. 2주차에서 제일 기억나는 경기는 그리핀과 한화e스포츠인데요. "그리핀이 쉽게 이기지 않을까?" 이렇게 예상했었는데요. 사실 해설진도 그렇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리핀은 '어나더레벨' 이라고 다 말하는데요. 그만큼 그리핀을 이길팀은 없을 거라고 예상하고 있어요. 그런데 한화e스포츠와 그리핀 1경기에서 한화e스포츠가 거의 이기는 분위기였는데, 그리핀이 완벽한 한타 싸움으로 역전을 해서, 아쉽게 한화e스포츠가 졌어요. 그리고 또 기억에 남는 경기는 SK텔레콤T1과 샌드박스게이밍 경기인데요. 샌드박스게이밍과 SK텔레콤T1의 경기에서 샌드박스게이밍이 또 한 번의 이변을 만들었어요. 샌드박스게이밍이 SK텔레콤T1을 2:1로 이겼어요. 이 경기로 샌드박스게이밍은 3전 전승, 그리고 한화e스포츠도 이기면서, 그리핀과 함께 4전 전승을 기록했어요. 샌드박스게이밍이 이렇게 잘할 줄 아무도 예상을 못했는데, 정말 대단하죠?

 

 

(출처 :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사이트)

 

2019 롤챔스 스프링 1주차, 2주차 경기 결과와 2주차까지 순위 모습이에요. 그리핀과 샌드박스게이밍이 4승으로 1, 2위네요. 그리핀은 상위권에 있을 거라고 예상을 했었는데요. 샌드박스게이밍은 진짜 예상과 너무 다르네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강등권 순위에 있을 줄 알았는데, 지금 경기하는 모습 보니까 상위권에 있는 이유를 알 거 같아요. 그리고 또 눈에 띄는 점은 다른 팀들은 1승은 했지만 진에어그린윙스는 유일하게 1승을 하지 못했어요. 사실 아직 4경기씩만 해서, 남은 경기 일정이 많은데요. 진에어그린윙스도 승을 쌓아서, 순위가 올라오기를 바래요. 경기를 아직 많이 하지 않아서 의미가 없겠지만 지금 이 순위로만 보면 3강, 3중, 3약, 1최약이라고 볼 수 있을 거 같네요.

 

 

3주차 일정

 

(출처 :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사이트)

 

마지막으로 3주차 일정인데요. 2019 롤챔스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마도 엄청 기대하고 있는 매치업일 거예요. 저도 많이 기대 하고 있는데요. 사실 지금까지 했던 4경기를 보면 그리핀이 압도적인데요. 그래도 저의 생각은 그리핀을 이길 수 있는 팀은 SK텔레콤T1 뿐일 거 같아요. SK텔레콤T1이 경력이 많은 선수들이 많고 우승해본 경험도 많아서, 호흡적인 면만 조금 더 좋아지면 충분히 이길 수 있을 거 같아요. 이 매치업이 엄청 기다려지네요. 이 매치업에서 또 다시 그리핀의 연승이 이어진다면 2019 롤챔스 스프링은 그리핀의 독주가 예상되네요. 이렇게 3주차까지 일정이 끝나면 설 연휴가 있어서, 4주차 경기는 설 연휴가 끝나고 그 다음주 수요일부터 다시 하는 거 같네요. 내일 부터 3주차가 시작되는데요. 이번에는 진에어그린윙스가 1승을 할 수 있을지, 그리고 샌드박스게이밍과 그리핀은 또 다시 전승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끝!

 

 

2019 롤(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LCK) 관련

    2019 롤챔스 코리아 (LCK) 스프링 일정 및 로스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