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온도 및 시간 쉽게 만들기!

 

며칠 전에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살을 해서 먹은 모습을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고구마를 구운 모습을 보여드릴까 해요. 군고구마 만들기는 삼겹살 보다 많이 간단해요. 그냥 고구마만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온도와 시간만 설정하면 끝이에요.

 

 

 

 

이렇게 고구마를 준비해서 에어프라이어 넣어주면 돼요. 그리고 이제 온도와 시간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에어프라이어 종류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거의 비슷할 거예요.

 

 

 

 

보통 에어프라이어를 사면 요리책도 같이 있을 건데요. 저도 요리책을 보니까 고구마 굽는 온도와 시간은 200도에서 30분이었어요. 사실 다른 요리도 해봤지만 요리책에 적힌 시간과 온도가 100% 정확하지는 않아요. 예를 들어 감자튀김 같은 경우에 냉동보관과 냉장보관에 따라서 온도는 똑같이 하면 되지만 시간은 차이가 있었어요. 냉동보관 했을 때가 더 오래 구워야 돼요. 일단 고구마는 처음 해봐서, 요리책에 적힌대로 200도에서 30분을 해봤어요.

 

 

 

 

 

 

200도에서 30분동안 구운 모습이에요. 잘 익은 거 같죠? 사실 이 때 하나만 잘라보고 고구마가 잘 익었는지 확인을 해봤는데요. 만약 이 때 잘 익지 않았다면 온도는 그대로 유지하고 10분정도 더 구워주면 될 거 같아요. 위에서 말한대로 100%로 정확한 시간은 없는 거 같아요. 음식 보관상태에 따라, 날씨에 따라 다 다를 거 같네요. 다른 음식들 할 때도 비슷할 거예요. 그래서 처음부터 긴 시간으로 하지말고 짧게 해서, 한 번 확인해보고 더 돌리면 될 거 같아요.

 

 

 

 

 

이제 맛있게 먹으면 돼요. 노릇노릇하게 잘 굽힌 거 같죠? 통삼겹살보다 군고구마 만들기는 너무 쉬운 거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는 거의 청소할 부분도 없었어요. 보통 삼겹살 같이 기름기 있는 음식은 물로 깨끗이 씻어줘야되는데요. 고구마는 그냥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기만 하면 됐어요. 에어프라이어와 고구마가 있다면 군고구마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여기까지 끝!

 

 

☞ 에어프라이어 관련

시메오 패밀리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6.5L 구성품 및 전체모습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 대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