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27 개봉기

한 달정도 전에 흑백 레이저 프린터를 샀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산 프린터 개봉기를 보여드릴까 해요. 원래 집에 컬러 레이저 프린터가 있었어요. 아무래도 오래 쓰니까 잔고장이 한 번씩 났었는데요. 그래서 그냥 저렴한 프린터기를 하나 구매하기로 했어요. 사실 회사 사무실이나 집에서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면 무한잉크 프린터나 무한토너 프린터를 를 사는게 더 이득일 수도 있어요. 아무래도 요즘은 프린터 가격보다 토너 가격을 무시할 수가 없는데요. 프린터를 판매한다기보다는 토너를 판매하는 목적으로 프린터를 만드는 거 같아요. 검색을 해보면 정품토너 가격이 거의 프린터 가격과 비슷한데요. 저는 프린터를 사기 전에 생각해보니, 거의 흑백만 사용하고, 한 달에 많이 사용하면 20장 정도 인쇄하는 정도였어요. 그래서 무한토너 프린터보다 그냥 일반 프린터를 선택했어요.

 

 

저는 위에서 말한대로 흑백 레이저 프린터 중에 토너 가격과 프린터 본체 가격이 저렴한 것을 찾다가 삼성 SL-M2027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원래 레이저 복합기는 스캐너 역할만 사용하기 위해서, 그대로 두고 프린터를 하나 더 설치하기 위해서 부피도 작은 것으로 선택했어요. 그렇게 찾은 게,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27이에요.

 

 

 

 

 

 

 

 

프린터 박스를 열면 간단 설치 설명서와 전원 연결잭, USB 연결잭, 프린터 드라이버 전용 CD, 종이 받침대가 본체 위에 있어요.

 

 

 

 

 

 

프린터 본체 모습이에요. 안쪽에 보면 흑백 토너가 들어 있어요. 아무래도 토너가 한 개만 들어 있는 흑백 레이저 프린터라서 사이즈가 작아서 좋아요.

 

 

 

 

 

 

 

 

간편 설치 설명서를 보고 따라하면 되는데요. 설치하는데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먼저 앞에 종이 받침대를 연결하고 본체 뒤 쪽에 USB연결잭과 전원 연결잭을 연결하면 돼요. 그리고 USB잭은 본체에 연결하고 전원잭은 전원에 연결하면 되겠죠?

 

 

 

프린터 설치 완료 모습이에요. 하지만 보통 본체와 연결을 해도 인식을 안할 거예요. 그래서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되는데요. 본체에 CD를 넣는 ODD가 있다면 위에서 말한 CD를 넣어서, 설치를 하면 간편해요. 하지만 요즘은 ODD가 없을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인터넷에서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하면 돼요. 저도 ODD가 없어서 다운 받아서 설치를 했어요.

 

 

 

 

 

 

먼저 삼성 다운로드 센터로 들어가서, 제품명을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저는 SL-M2027로 검색을 했어요.

 

 

 

프린트가 맞는지 확인을 하고 아래로 내려가면 'Print Driver' 다운로드를 한 다음에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화면이 나와요.

 

 

 

 

 

이제 순서대로 설치를 하면 마지막에 설치완료 문구와 함께 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할지 물어 보는데요. 아무래도 해보는게 좋겠죠? 저도 테스트 인쇄를 해봤어요.

 

 

테스트 페이지 인쇄 모습이에요. 인쇄가 잘 된다면 프린터 인식을 잘 하고 있다고 보면 될 거 같아요.

 

 

깨끗하게 잘 나왔죠? 여기까지 하면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27 설치 끝이네요.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27 느낀점

 

프린터를 구매하고 한 달 정도 사용해봤는데요. 일단 지금까지는 잔고장 없이 잘 되는 거 같아요. 위에서 말했듯이, 저처럼 한 달에 30장 정도 사용하는 곳이라면 프린터 가격도 착하고, 토너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크기가 작은 편이라서 그렇게 부피 차지를 않아서 좋은 거 같아요. 만약 크기도 작고 가격이 저렴한 흑백 레이저 프린터를 찾는다면 삼성 SL-M2027 추천 드려요! 여기까지 끝!

 

삼성전자 SL-M2...

 

 

IT 제품 관련

와장하드 추천 카카오프렌즈 씨게이트 개봉기

캐논 미러리스 EOSM50 입문자용 추천! 개봉기!

캐논 EOS M50 단점 호루스벤누 호환충전기로 해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