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부산 주례 맛집 주례수육칼국수 방문 후기!

 

부산 주례역 근처에서 친구와 함께 간단히 한 끼를 위해서,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는데요. 사실 저는 처음 갔었는데요. 검색을 해보니까, 주례에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그래서 엄청 기대를 하고 가봤어요.

 

 

바로 주례수육칼국수인데요. 다음지도에는 주례칼국수라고 나와있네요. 여기가 1호점도 있고 2호점도 있는데요. 사실 저희는 1호점인지, 2호점인지 모르고 갔었는데요. 가서 보니까 2호점이었어요.

 

 

 

 

저는 차를 가지고 갔었는데요. 주례수육칼국수 전용 주차장은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찾아보니까 주례역 1번 출구쪽에 보면 공영주차장이 있는데요. 저는 여기에 주차를 했어요. 사실 칼국수 먹는데 30분이면 넉넉하잖아요? 10분에 300원이니, 주차비 1000원정도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미리 검색을 해보고 간 상태라서, 여기를 주차한 이유도 주례수육칼국수와 가까웠어요.

 

 

 

 

 

주례수육칼국수가 골목길 제일 안쪽에 있는데요. 공영주차장에 보면 표지판이 있어요. 표지판에 나와있는 방향으로 가면 위 모습처럼 골목길 안쪽에 수육칼국수 간판이 보일 거예요.

 

 

 

 

입구에 정확한 주소도 나와있어요. 가야대로 290-18이네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제가 갔던 곳은 2호점인데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에요. 휴무일은 첫째주, 셋째주 일요일이에요. 그리고 오후 3시에서 4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입구에서 이렇게 길쭉한 길을 들어 가면 내부 홀로 들어 가는 문이 있어요. 전체 내부 모습을 찍지 못했는데요. 테이블이 많았던 거 같아요. 테이블 15개 정도는 될 거 같아요.

 

 

주례수육칼국수 메뉴판 모습이에요. 가게 이름처럼 수육칼국수가 메인 메뉴인 거 같아요. 그리고 일반 칼국수, 밀면도 있고 수육만 따로 있어요. 저희는 처음 가서 그런지, 수육을 많이 먹어 보고 싶었어요. 사실 옆에 다른분들은 수육칼국수나 수육비빔밀면처럼 수육이 기본으로 들어 있는 메뉴를 대다수 주문하는 편이었어요. 저희는 비빔밀면, 칼국수 한 개씩과 수육 小를 주문했어요.

 

 

 

 

 

주문 후 기본 세팅 모습인데요. 테이블마다 깍두기 통이 있어요. 양파 간장소스는 일반 수육칼국수를 주문해도 주는지 모르겠어요. 아마 저희가 수육을 따로 주문해서 나온 거 같기도 해요.

 

 

 

 

음식이 나오는 동안 내부 모습을 조금 찍어봤는데요. 수육칼국수가 여기서 처음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칼국수 위에 수육이 같이 나오는 게, 처음에는 조금 색달랐을 거 같아요.

 

 

 

 

 

먼저 수육 小가 나왔어요. 진짜 맛있어 보이죠? 사실 다른 수육전문점 가면 이 가격에 먹을 수 없을 거 같은데요. 확실히 가격 대비는 최고인 거 같아요. 그리고 맛도 좋았어요.

 

 

 

그리고 칼국수 모습이에요. 제가 생각하는 칼국수 모습과 조금 다른데요. 원래 칼국수는 두꺼운 면인데요. 여기는 그렇게 두껍지 않은 면이었어요.

 

 

 

 

 

비빔밀면모습인데요. 국과 같이 나와요. 사실 제가 비빔밀면을 먹었는데요. 제일 밑에 사진처럼 비빔밀면과 수육을 같이 먹어보고 싶었어요. 진짜 이렇게 같이 먹으면 꿀맛인 거 같아요. 너무 맛있어요.

 

부산 주례 맛집 주례수육칼국수 느낀점

 

일단 가격이 진짜 착한 거 같아요. 진짜 가격 대비 최고인 거 같아요. 사실 저희는 수육을 따로 시켰지만, 사실 다음에는 수육칼국수나 수육비빔밀면으로 주문할 거 같아요. 이렇게 먹어도 수육을 먹을 수 있어서, 가격 대비가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맛이 없는 게 아니었어요. 수육도 맛있고 칼국수도 비빔밀면도 다 맛있었어요. 여기가 저희집과 가까웠다면 일주일에 최소 1~2번은 꼭 갈 거 같아요. 만약 주례역 근처에서 간단히 한 끼를 해결 해야된다면 주례수육칼국수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여기까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