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김해 가볼만한곳 연지공원 강아지 산책도 좋을 거 같아요.

 

오늘은 김해 연지공원 모습을 보여드릴까 해요. 사실 최근에 갔던 모습은 아니고, 작년 11월 말에 갔었는데요. 이때까지만 해도 아직 나뭇잎이 많이 떨어지지 않아서 전체적인 풍경이 괜찮았어요. 지금은 아마도 모습이 조금 다를 거 같아요. 참고하시길 바래요. 제가 갔을 때는 주말이었는데요. 원래는 연지공원을 갈려고 했던 게 아니고,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을 쇼핑 겸 구경하러 갔었어요. 아울렛 구경을 끝내고 집에 오는 길에 그냥 오기 아쉬워서, 김해 아울렛 근처에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니, 연지공원이 차로 20분 정도 거리에 있어서, 가보기로 했어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갔던 곳인데, 생각보다 공원이 좋았어요.

 

 

김해 연지공원은 김해시 내동에 위치해있어요. 처음 가본 곳이라서, 내비게이션만 따라가서 정확히 어디 근처인지 설명을 못 드리겠어요. 저희는 위에서 말한대로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에서 출발해서 연지공원으로 갔어요. 저희가 공원 갔을 때도 부산 김해 경전철이 자주 보였었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거면 경전철을 타고 연지공원역에서 내리면 될 거 같아요.

 

 

 

도착하고 알았는데요. 연지공원 안내도를 보니 주차장이 많았어요. 저는 표시한 부분에 주차를 했었는데요. 너무 좁았어요. '주차장이 너무 작은 거 아닌가?'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요. 19번 옆에 있는 주차장이 제일 넓었어요.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19번 옆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주차비는 따로 없었어요.

 

 

 

 

 

 

위에 안내도에서 보면 19번이 학생실내체육관인데요. 여기 건너편에 보면 이디아 카페가 있었어요. 여기서 커피 한 잔 사서 연지공원을 돌아다녔어요. 아울렛에서 너무 돌아다녀서 음료 한 잔 하고 싶었는데, 좋았어요.

 

 

 

위 모습이 안내도에 나와있는 19번 학생실내체육관 모습이에요. 커피를 한 잔 들고 이쪽으로 들어 가봤어요. 여기가 거의 메인 입구인 거 같았어요. 입구에 보면 김해 연지공원 전체 사진이 있어요. 연지공원은 가운데 연못이 있고 연못 주위를 동그랗게 공원이 형성되어 있어요.

 

 

 

연지공원은 전체적으로 위 모습처럼 나무 사이를 걸어가는 산책코스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길도 평평하고 널찍해서, 산책하기 진짜 좋았어요.

 

 

 

 

 

 

 

지금은 이런 나무들을 보기 어렵겠지만, 산책을 하다보면 이쁜 나무들도 만날 수 있어요. 이렇게 나무 구경도 하고 천천히 산책하면 될 거 같아요.

 

 

 

 

 

 

중간중간에 연못 근처로 가는 길도 있어요. 이렇게 나무다리를 통해서 연못 위를 걸을 수 있어요. 공원 곳곳에 이런 나무다리가 많았어요.

 

 

 

나무다리 위에서 연못 중앙을 찍어봤는데요. 보니까 분수대처럼 보이는게 있었어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겨울에는 운영을 안하지만 여름에는 분수대 운영을 한다고 나와있었어요. 야간에 가면 불빛과 함께 분수대를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여름에 야간 분수대를 보러 한 번 더 방문해볼까 해요.

 

 

 

 

 

 

 

 

큰 나무들도 만날 수 있어요. 이때 날씨도 좋아서, 나무와 하늘로 풍경을 찍으면 이쁜 풍경이 나왔어요.

 

 

연지공원을 계획 없이 왔던 곳이라서 몰랐는데요. 여름에는 아이들이 물놀이 할 수 있는 바닥 분수도 있는거 같았어요. 그리고 위 모습처럼 어린이 놀이터도 있었어요. 연지공원 아이들 놀기도 좋은 거 같아요.

 

 

 

 

 

이제 다시 산책로를 따라서 돌면 연지공원 한 바퀴 산책 끝이네요. 마지막 모습은 연못을 배경으로 전체적인 모습 한 번 찍어봤어요. 연못 주위를 큰 나무들이 많아서 풍경이 멋지게 나오는 거 같아요.

 

 

 

사실 김해 연지공원을 산책하면서 제일 생각났던 게, 저희집 강아지 해피에요. 이렇게 공원을 갈 줄 알았다면 해피를 대리고 갔을 건데요. 위에서 말했듯이,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만 구경을 하러 간 거라서, 해피를 대리고 가지 않았는데요. 공원을 산책하다 보면 위 모습처럼 많은 강아지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김해 연지공원 산책로가 전체적으로 널찍해서, 강아지 산책하기에도 진짜 좋을 거 같아요. 다음에 이 근처로 갈 일이 있다면 해피와 함께 산책하고 와야겠어요.  

 

김해 가볼만한곳 연지공원 느낀점

저는 보통 주말에 해피와 함께 가까운 부산시민공원이나 삼락공원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김해 연지공원도 강아지 산책하기도 좋고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은 곳인 거 같아요. 공원을 한 바퀴 산책하는데, 소요시간은 넉넉하게 1시간 정도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구경을 안하고 빠르게 걷는다면 30분 정도에도 한 바퀴 돌 수 있을 거 같아요. 일단 전체적으로 산책로가 평평하고 널찍해서, 산책하는데 큰 불편이 없는 거 같아요. 그리고 산책로 양 옆으로 나무들이 있어서 분위기도 좋았던 거 같아요. 여름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와 바닥 분수도 있고 연못 중간에 큰 분수대도 운영한다니, 더운 여름에 여기로 피서 가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저도 해피를 대리고 여름에 꼭 한 번 더 들리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김해 강아지 산책하기 좋은 곳,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 근처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연지공원 한 번 들러보세요! 여기까지 끝!

 

 

김해 관련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 맛집 두끼떡볶이 무한리필로 먹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