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서면 맛집 수호족발감자탕 굴세트 메뉴가 좋았던 곳!


벌써 2018년이 끝나고 2019년이 왔는데요. 연말과 연초에는 모임이 많잖아요? 저도 친구, 가족, 지인들 모임이 많은데요. 그래서 2018년 연말 마무리도 할 겸 해서 서면에서 친구 4명이서 만났어요. 그냥 간단히 저녁을 먹기로 했었는데요. 어디를 갈지 알아보다가 족발을 먹자는 의견이 나와서, 서면에서 족발 맛집을 찾아보다가 수호족발감자탕을 가보기로 했어요. 가기 전에 미리 검색을 했었는데요. 수호족발감자탕에 통영 굴이 포함된 세트 메뉴가 괜찮아 보였어요. 그래서 이 세트 메뉴를 먹어보기로 하고 가봤어요.

 

 

서면 수호족발감자탕은 메가박스 뒤편에 위치해있는데요. 보통 서면 족발집이 많이 모여있는 1번가 쪽에 있어요. 근처에 보면 로얄 볼링장이 있으니, 로얄 볼링장을 찾아서 가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식당 근처 타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 거 같았어요. 정확한 위치는 모르겠어요.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갔었는데요. 친구 중에 한 명이 전화로 물어 보고 주차를 하고 왔다고 했어요. 주차장은 식당으로 문의 해보시면 될 거 같아요. 영업시간은 24시간 한다고 나와있으니, 걱정 없을 거 같네요.

 

 


서면 수호족발감자탕 외부 모습이에요. 큰 간판이 있어서 찾는데는 어렵지 않을 거예요. 외부에 보면 생굴구이 무한리필도 있어요. 2인 이상 주문 가능하고 1인에 10000원이네요. 굴 좋아하시는 분이면 굴을 마음껏 드실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밑에 세트 메뉴도 나와있어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저희는 세트 메뉴를 먹으러 갔어요.

 

 

 

 

내부 홀 모습이에요. 방으로 된 곳도 있고 테이블로 된 곳도 있어요. 그리고 따로 칸막이가 있는 방도 있었는데요. 마지막 모습처럼 테이블로 되어있었어요. 저희는 저희끼리 속닥속닥 먹으려고 여기서 먹어도 되는지 여쭈어보니, 된다고 하셔서 칸막이 있는 테이블 방에서 먹었어요. 일단 전체적인 분위기가 식당이 널찍널찍하고 바닥도 그렇고 주방 쪽도 다 깨끗해 보였어요. 그리고 단체 모임도 가능할 거 같아요. 저희가 먹은 곳은 테이블이 4개~5개 정도 있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방으로 된 곳이 넓어서, 단체 손님이 들어갈 자리가 충분했어요.

 



 

 

 

 

 

 

 

 

메뉴판 모습인데요. 족발, 보쌈, 감자탕, 해장국, 굴 등 단품 메뉴도 다양하게 있어요. 그리고 생굴구이 무한리필은 제한 시간이 있었네요. 제한 시간은 1시간 30분이네요. 90분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저희는 위에서 말한대로 세트 메뉴에서 '특'을 선택했어요. 원래 검색을 하고 와서 이 메뉴를 주문하려고 했었는데요. 직원분께서도 4명이면 특 세트 메뉴를 추천해주셨어요. 굴세트 메뉴 특에는 생굴구이, 생굴보쌈수육, 족발, 감자탕이 포함되어 있어요. 요즘 족발이나 보쌈 단품 메뉴만 봐도 보통 30000~50000원 정도 하잖아요? 이렇게 4가지를 다 먹어보고 가격은 75000원이에요. 괜찮은 거 같죠?

 

 

주문을 한 후, 기본 세팅 모습이에요. 옆에 칼과 장갑이 조금 신기하죠? 저희도 처음에 장갑과 칼을 보고 놀랬어요.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 걸까?'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반찬들 모습이에요. 앞접시는 개인당 하나씩 나왔어요. 간장과 초장은 테이블마다 있어요. 그리고 처음 기본 세팅에서는 안보였던 보쌈 김치도 나왔어요. 반찬들도 하나하나씩 보면 다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마지막 보쌈 김치는 설명이 필요 없겠죠? 진짜 너무 맛있어요.

 



 

이제 조금 기다리면 굴이 나와요. 나오는 순간 모두 "우와~" 함성을 질렀어요. 이 때까지 보지 못했던 굴이었어요. 사실 굴 껍데기를 거의 처음 본 거 같아요. 마트나 시장을 가도 항상 껍데기는 없이 안에 내용물만 봤었는데요. 이렇게 굴 껍데기까지 나온 거 보니 조금 신기했어요.

 

 

 

굴이 나오면 직원분께서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시는데요. 이 때, 위에서 봤던 장갑과 칼이 필요 해요. 칼을 굴 껍데기 사이로 넣어서 양쪽으로 벌려주면 돼요. 처음 해보면 생각처럼 쉽지 않아요. 하지만 몇 번 하다 보니까 요령이 생겨서 양쪽으로 잘 열렸어요.

 

 


굴 안에 속살이 큼직하죠? 초장에 찍어 먹으면 진짜 맛있었어요. 4명이서 열심히 장갑을 끼고 칼로 열었던 거 같네요. 빨리빨리 열어야지 하나라도 더 먹을 수 있어요!

 

 

굴 껍데기는 통에 버리면 돼요. 나중에 다 먹으면 여기 파란통에 가득찼어요.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았어요. 사실 굴만 먹어도 조금 배가 불렀는데요. 원래 주목적은 족발을 먹는 거였는데, 굴이 너무 맛있었던 거 같아요.

 

 

 

굴을 열심히 먹고 있으면 족발과 보쌈이 하나씩 나와요. 족발도 야들야들하게 맛있어 보이죠? 보쌈도 그냥 보쌈이 아니고 생굴과 함께 나온 보쌈수육이에요. 마트나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굴 모습이네요. 이런 모습은 자주 봤었는데, 진짜 위에 굴 껍데기 채로 나온 건 처음 봤네요.



 

 

위 동영상은 굴, 족발, 보쌈이 나온 후에 찍은 모습이에요. 동영상으로도 한 번 감상해보세요. 세트 메뉴가 진짜 좋아요.



이제 마지막으로 굴, 족발, 보쌈을 다 먹어갈 때쯤, 감자탕도 나왔어요. 사실 굴, 족발, 보쌈은 양이 많았었는데요. 감자탕은 그렇게 양이 많지는 않아요. 아마 마지막에 공기밥을 주문해서 감자탕과 함께 먹으면 좋을 거 같았어요. 하지만 저희는 4명이서 이렇게 먹으니까 너무 배가 불러서 밥을 먹지 못했어요.

 

서면 맛집 수호족발감자탕 느낀점

 

일단 전체적으로 맛있었어요. 그리고 저희가 먹었던 굴세트 메뉴가 진짜 좋았던 거 같아요. 사실 중국집을 가면 짜장면을 먹을지, 짬뽕을 먹을지 고민을 하잖아요? 족발집도 조금 비슷한 거 같아요. 족발을 먹을지, 보쌈을 먹을지 고민이 되는데요. 이렇게 세트 메뉴로 먹으면 고민 없이 족발과 보쌈을 먹을 수 있고 덤으로 굴구이와 감자탕도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가격도 이렇게 4가지를 먹고 75000원이면 괜찮은거 같아요. 그리고 저희는 4명이서 먹었지만, 마지막 밥까지 먹는다고 생각하면 이 세트 메뉴로 5~6명도 가능할 거 같아요. 4명이서 먹기에는 조금 많은 느낌도 들었어요. 5명이서 먹고 밥까지 먹는다면 적당할 거 같네요. 만약 서면에서 보쌈, 족발 맛집을 찾는다면 수호족발감자탕 한 번 들러보세요! 여기까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