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부산 송정 맛집 다솥맛집 전복영양돌솥밥 전문점

 

이틀 전에 부산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모습을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에 근처에 있는 송정 해수욕장에서 점심을 먹은 모습을 보여드릴까 해요. 원래 계획은 일단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로 보러 가는 거였는데요. 그 근처에서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서, 찾아보다가 부산 송정에 있는 전복영양돌솥밥 전문점으로 유명한 다솥맛집이 있더라고요. 사실 학생 때는 정식 종류보다 무조건 고기가 좋았는데요. 이제는 영양돌솥밥 같은 정식이 맛있더라고요. 나이가 들었다는 증거겠죠?

 

 

저희가 갔던 곳은 다솥맛집 송정점인데요. 처음 가니까 찾기가 조금 어려웠어요. 송정 해수욕장에 바로 붙은 도로인줄 알았는데요. 해수욕장 바로 붙은 도로가 아니고 한칸 위 큰 도로 라인에 있다고 보면 돼요.

 

 

 

송정 다솥맛집은 건물 꼭대기층에 있어요. 도로에서 위쪽을 보면서 가다보면 보일 거예요. 건물 바로 옆에 주차공간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안해도 될 거 같아요.

 

 

 

 

 

저희가 거의 11시30분쯤에 도착한 거 같은데요. 이미 사람이 북적북적했어요. 저희가 12시 30분쯤에 나갈 때는 대기하는 사람도 있었어요. 그리고 창가쪽에 앉으면 바닷가 모습을 보면서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창가 쪽은 예약하는 사람들 위주로 자리를 배치해주는 거 같았어요. 저희는 예약을 하지 않고 갔었는데요. 이 글을 보고 송정 다솥맛집을 갈 거라면 예약을 하고 가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멋진 바닷가 모습도 보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더 좋잖아요?

 

 

 

 

 

 

 

 

송정 다솥맛집 메뉴판 모습이에요. 일단 전복돌솥밥이 주메뉴인 거 같아요. 그리고 전복돌솥밥은 주문 후 2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나와있어요. 그래서 예약을 하는 사람이 많은 거 같았어요. 전복송이밥, 전복새우문어밥, 전복영양밥으로 전복돌솥밥은 종류는 3가지가 있었어요. 저희는 3명이서 갔었는데요. 전복돌솥밥 종류별로 하나씩 주문해봤어요. 그리고 20분 정도 기다리는 동안 입이 심심할 까봐, 셀프 해물파전 中자를 주문했어요.

 

 

 

 

먼저 물이 나왔는데요. 하나는 일반 찬물이고 다른 하나는 돌솥밥에 사용할 누룽지물(숭늉)이에요. 큰 물병이 누룽지물이에요.

 

 

그리고 조금 있으면 셀프 해물파전이 나와요. 이름 그대로 셀프로 구워서 먹으면 돼요.

 

 

 

 

 

 

 

셀프 해물파전 조리되는 모습을 순서대로 찍어봤어요. 마지막 모습을 봐도 먹음직스럽죠? 전복돌솥밥이 나오기전에 20분 동안 입이 심심하지 않아서 좋았던 거 같아요. 해물파전 맛도 좋았어요.

 

 

 

 

해물파전을 다 먹고 조금 기다리면 전복돌솥밥이 나와요. 돌솥밥만 아니라 반찬들도 많이 나왔어요. 생선구이도 있고 양념고기도 있어요. 전체적으로 반찬도 깔끔하고 다 맛있었던 거 같아요.

 

 

 

 

이제 전복돌솥밥 모습인데요. 순서대로 전복영양밥, 전복송이밥, 전복새우문어밥이에요. 기본적으로 전복이 들어 있어요. 밥 색깔을 봐도 일반 영양돌솥밥과 조금 다른데요. 아마 전복을 이용해서 양념을 한 거 같아요.

 

 

 

 

 

 

 

이제 이렇게 돌솥밥 안에 밥을 옮긴 후에 돌솥에는 누룽지물을 부어주면 돼요. 그리고 다시 뚜껑을 닫아주면 누룽지가 만들어지겠죠?

 

 

 

 

이제 밥을 다 먹고 돌솥에 있는 누룽지까지 먹으면 끝이에요. 사실 영양돌솥밥은 안에 밥도 메인이지만 이 누룽지 만들어 먹는게 너무 맛있는 거 같아요. 이 맛에 영양돌솥밥을 먹는 거 같아요.

 

 

부산 송정 맛집 다솥맛집 평가!

 

먼저 가격을 보면 전복돌솥밥이 15000원, 18000원인데요. 사실 한 끼 해결하기에는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조금 비싸다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자주 먹기는 힘들겠지만 가끔씩 이렇게 놀러와서 영양 좋은 음식을 먹는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전체적으로 반찬도 다 맛있고 전복돌솥밥도 맛있었어요. 조금의 단점을 찾아본다면 어린 아이들이 먹을 메뉴가 없는 거 같아요. 반대로 말하면 부모님이나 어르신들 모시고 가면 대다수 다 좋아할 거 같아요. 만약 부산 송정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전복영양돌솥밥 전문점인 다솥맛집 한 번 들러보세요! 영양 좋고 든든한 한 끼로 충분히 만족할 거 같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끝!

 

☞ 송정 근처 구경할만한 곳

부산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하늘전망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