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을숙도 생태공원 자전거 정보 및 전체적인 모습

 

며칠 전에 을숙도 조각공원 모습을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을숙도 생태공원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릴까 해요. 사실 그냥 저희집 강아지 해피와 산책을 할 겸 해서 을숙도공원을 갔었는데요. 조각공원도 있고 미술관도 있고 자전거도 무료로 빌려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을숙도 생태공원을 이렇게 꼼꼼하게 돌아본 건 처음인 거 같아요.

 

 

 

먼저 을숙도 공영주차장으로 내비게이션을 찍고 갔었는데요. 도착하고 보니 을숙도 문화회관 건너편에 있는 을숙도 공영제2주차장이었어요.

 

 

공영제2주차장 모습인데요. 여기 말고도 주차장은 많았던 거 같아요. 공영주차장이라서 주차비는 그렇게 비싸지 않았어요. 경차나 요일제 차량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주차장을 나와서 보면 바로 옆과 앞에 축구장과 야구장이 보여요. 아무래도 지금은 추운 겨울이라서, 사람이 없었는데요. 조금 따뜻해지면 축구장과 야구장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 거 같네요.

 

 

 

을숙도 생태공원을 거의 처음 가봤었는데요. 그냥 차타고 옆으로 지나만 가봤지, 직접 이렇게 산책은 처음이었어요. 그래서 길을 잘 몰랐었는데요. 일단 그냥 큰 건물이 보이는 쪽으로 걸어갔어요. 처음 갔던 곳이 을숙도 문화회관이었어요. 문화회관 앞으로 조각공원이 있었어요.

 

 

 

 

 

그리고 문화회관 뒤쪽으로 보면 또 큰 건물이 있는데요. 사실 여기에 미술관이 있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바로 부산현대미술관이었어요. 제가 갔을 때가 주말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어요.

 

 

 

 

부산현대미술관까지 갔다가 다시 공영주차장 쪽으로 돌아왔는데요. 공영주차장 뒤쪽으로 이렇게 자전거와 오토바이 빌려주는 곳이 있었어요. 그런데 여기는 유로인 거 같아요. 하지만 을숙도 생태공원에는 자전거를 무료로 빌려 주는 곳있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여기를 지나서 조금 더 걸어가니 보였어요.

 

 

 

 

 

바로 여기가 을숙도 자전거 무료대여소인데요. 본인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을 맡기고 자전거 대여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자전거를 무료로 빌릴 수 있어요.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에요. 그리고 평일에는 2시간, 주말에는 1시간 30분만 빌릴 수 있어요. 휴무일은 명절과 월요일이에요. 그리고 눈이나 비가 오면 운영을 안하는 거 같아요. 저도 사실 자전거를 타보고 싶었는데요. 저희집 강아지 해피와 함께 해서 자전거를 탈 수가 없었어요.

 

 

 

산책을 하다보니까 위와 같이 자전거도로가 많았는데요. 을숙도 공원에는 이렇게 자전거 타는 곳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야구장 건너편으로 농구장이 보이는데요. 농구장 옆으로 흙길로 된 산책로가 있었어요. 들어가면 을숙도 생태공원 지도가 있는데요. 지도를 보니 을숙도 공원이 생각보다 많이 크다는 것을 알았어요. 저는 지도에서 을숙도 문화회관 쪽과 A5 지역을 산책한 거 같아요.

 

 

 

 

 

전체적인 모습이에요. 을숙도 공원을 처음 가서, 이런 곳을 너무 늦게 발견했는데요. 처음부터 여기로 왔으면 해피와 산책하기 좋았을 거 같은데요. 그 전에 많이 돌아다녀서, 여기를 많이 걷지는 못했네요. 그리고 걸어서 을숙도 생태공원 다 돌아보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 거 같아요. 그래서 자전거나 오토바이(바이크)를 빌려서 전체적으로 돌아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네요. 마지막 사진은 비행기 모습인데요. 여기가 김해공항과 가까워서 그런지, 비행기가 지나가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마지막은 저희집 강아지 해피 모습이에요. 산책을 너무 좋아해서, 열심히 잘 돌아다니에요.

 

 

을숙도 생태공원 느낀점

위 모습처럼 한 바퀴 돌아 보고 느낀점은 조각공원, 문화회관, 부산현대미술관 등도 있어서, 구경할 곳도 많아서 좋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자전거도 무료로 빌릴 수 있고, 자전거 도로도 따로 있고, 마지막 흙길에서 자전거 타기도 좋은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저처럼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에도 길이 넓고 차가 다니지 않아서 좋았던 거 같아요. 즉, 을숙도 생태공원은 간단히 산책하기도 좋고 자전거 타기도 좋은 곳인 거 같네요! 여기까지 끝!

 

 

부산 을숙도 공원 관련

부산 을숙도 조각공원 산책도 하고 구경도 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