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멜론 이용권 프리클럽 해지 방법을 알아보자!

 

최근에 찾아보면 PC나 스마트폰으로 노래 듣는 어플이 많은데요. 그중에 SK텔레콤 전용이라고 볼 수 있는 멜론이 있는데요. 마음껏 노래를 들을 수 있는 프리클럽 가격은 부가세 포함까지 11000원~12000원 정도 하는데요. 사실 이 가격을 전체 다 결제하고 듣기에는 너무 아까워요. 아마 다른 어플도 비슷할 거 같은데요. 잘 찾아보면 900원, 2900원(부가세 비포함)에 이용할 수 있어요. 저도 항상 이렇게 할인된 가격이 이용해왔었는데요. 평생 이렇게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면 너무 좋겠죠? 하지만 보통 3개월 단위나 2개월 단위로 할인을 해주는데요. 한 달마다 자동으로 결제가 되어서, 깜빡하고 프리클럽 해지를 하지 않으면 일반 가격으로 결제가 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에 일정 알람을 해놓고 프리클럽 해지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멜론 이용권 프리클럽 해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그냥 클릭 한 번으로 될 거 같지만, 생각보다 복잡한 편이에요.

 

 

 

먼저 멜론 사이트를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해요. 로그인 후에 보면 '프리클럽 사용중'으로 나올텐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돼요.

 

 

 

 

 

 

이제 위 순서대로 '이용권 일시정지/해지신청'을 클릭하고 비밀번호 확인을 하면 위 모습처럼 일시정지/해지신청에 '신청하기' 버튼이 나와요. 여기를 클릭을 하면 밑에 모습처럼 나오는데요.

 

 

 

이렇게 길쭉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사실 해지를 하지 못하게, 다른 혜택을 준다고 하지만 원래 일반 가격으로 연장 내용인데요. 그래서 저는 '혜택포기하러가기'를 클릭했어요. 이렇게 저처럼 취소를 원할 경우 '혜택 포기하러가기'를 클릭하면 돼요.

 

 

 

 

 

또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는데요. 계속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게 만드는 거 같아요. 이제 확실하게 '일시정지/해지신청'을 클릭하면 끝이면 좋겠지만 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이번에는 해지보다 일시정지를 권하고 있는데요. 해지는 지금까지 이벤트로 받았던 이모티콘 등도 없어지는 내용이에요. 그래서 일지정지를 하면 사용 날짜까지는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어요. 그래서 저도 '일시정지하고 혜택 유지'를 선택했어요. 일시정지도 더 이상 결제가 되지 않으니, 해지보다 일시정지가 좋은 거 같아요. 여기까지 하면 멜론 이용권 프리클럽 해지, 일시정지가 끝인데요.

 

 

 

 

 

 

위 모습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시 확인을 해보는 과정이에요. 로그인해서 '프리클럽 사용중'을 클릭하면 '보유현황' 창에서 다음 결제 안내에 보면 비어있어요. 그리고 '정기결제 일시정지/해제내역' 창으로 가면 상태에서 일시정지 신청이라고 나와있어요. 이렇게 확인까지 하면 확실하게 멜론 프리클럽 해지가 끝이에요. 사실 클릭 한 번으로 쉽게 만들어 놓으면 좋을텐데, 아무래도 멜론 입장에서도 고객을 놓치기 싫어서, 조금 까다롭게,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거 같아요. 그래도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멜론 이용권 해지나 멜론 프리클럽 해지를 할 경우에 처음부터 천천히 한 번 따라보세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끝!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