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 및 수익통계 보는 방법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 통계표를 보고 분석하는 게 매우 중요한데요. 아마 블로그 하는 사람들이라면 통계를 보고 어떤 키워드로 많이 들어오고, 어떤 페이지가 가장 인기가 좋은지 등 분석을 할 텐데요. 사실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 자체 통계 프로그램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는 너무 간단하게 나와있는데요.

 

 

 

그래서 보통 위 모습처럼 플로그인에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연동해서 통계를 확인해볼 거예요. 저도 둘 다 사용하고 있어요. 사실 둘 다 통계 프로그램이 비슷한 느낌인데요.

 

 

하지만 차이점은 구글 애널리틱스는 위 모습처럼 금액과 관련된 모습들이 보였어요.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기 위한 것이잖아요? 그래서 혹시나 해서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가 같은 계정으로 연동이 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고 찾아봤더니, 제 생각이 맞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를 어떻게 연동하는지, 그리고 애널리틱스에서 어떻게 수익통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일단 전제조건이 있어요. 위 모습처럼 구글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을 해야 되고,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아야 돼요. 그리고 이건 저의 생각인데요. 아무래도 둘 다 구글 같은 계정으로 해야지 연동이 될 거 같아요. 그럼 이제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서 로그인을 해요. 로그인을 한 다음에, 왼쪽에 메뉴에서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google 애널리틱스 통합 순으로 들어가면 돼요. 그러면 '연결된 제품 없음' 이라고 나올 텐데요. 이제 애널리틱스로 이동을 클릭하면 구글 애널리틱스 화면이 나올 거예요.

 

 

 

아마 이 부분에서 구글 같은 계정으로 해야, 바로 애널리틱스로 넘어 가질 거 같아요. 이제 위 순서대로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체크하고 계속을 눌려주면 돼요.

 

 

 

 

 

 

다음은 링크 구성에서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체크하고 링크 사용을 눌려주면 돼요. 여기까지 하면 거의 다했어요.

 

 

링크 구성에 보면 "1개의 보기가 이 링크를 사용합니다" 라고 나오고, 다음 단계에서 "애드센스 링크에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용됩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면 끝이에요. 마지막으로 완료를 눌려주면 끝이네요.

 

 

 

 

완료 후, 구글 애널리틱스 모습과 구글 애드센스 모습이에요. 둘 다 1개가 연결 되어 있다고 나오죠? 이제 위에서 말한대로 24시간 후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확인 해보면 되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행동 - 게시자 - 게시자 페이지 순으로 들어가면 위 모습처럼 수익을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저도 지금은 초기단계라서 수익이 많지 않은데요. 하나씩 하나씩 공부를 해봐야겠죠? 지금 저는 광고 넣는 방법을 조금씩 바꿔서 해보고 있는데요. 이 통계 자료를 보고 확인이 가능할 거 같아요.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 그렇게 어렵지 않죠?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후에는 구글 애널리턱스와 꼭 연동하세요! 여기까지 끝!

 

티스토리&구글 애드센스 관련

구글 애드센스 신청 과정 및 승인 티스토리 후기

구글 애드센스 가입 전에 티스토리 운영 방법과 승인조건을 알아보자.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노출 안될 때 어떻게 운영할까?

댓글 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