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서면 롯데백화점 식당가 할매손충무김밥 포장

 

오늘은 서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식당가에서 가격 저렴하고 먹을만한 곳을 소개 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푸드코트인 식당가를 보면 가격대가 조금 비싼 느낌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진짜 맛있다.', '너무 맛있다' 이런 느낌을 받은 적이 잘 없어요. 그래서 보통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 밥을 잘 먹지 않는 편인데요. 그래도 배가 너무 고프면 먹어야 되잖아요? 그래서 만약 서면 롯데백화점에서 밥 한 끼를 해결해야 된다면 저는 오늘 소개할 식당에서 한 번씩 먹고 있어요.

 

 

바로 할매손충무김밥인데요. 서면 롯데백화점 9층 식당가에 위치해있어요. 이번에는 직접 가서 먹지 않고 포장으로 먹었는데요. 제가 작년(2018년)에 먹었던 모습이라서, 지금은 가격이 조금 오를 수도 있겠지만, 작년 기준으로 시래기국정식은 5000원, 충무김밥은 6000원이에요. 할매손충무김밥 메뉴는 단 두 개뿐이에요. 백화점 식당가에 있는데, 가격이 많이 착해요. 사실 제가 충무김밥을 좋아해서 그런지, 한 번씩 서면 롯데백화점을 가면 이렇게 포장도 해와서 먹고 있어요. 아무래도 맛도 좋으니까, 포장까지 해서 먹겠죠?

 

 

 

 

 

 

 

 

 

 

이번에는 충무김밥 3인분을 포장해왔어요. 충무김밥과 국, 반찬들이 따로따로 포장되어 있어요. 다른 충무김밥집도 그렇지만 보통 충무김밥은 위 모습처럼 종이에 포장을 해주는 게 특이한 거 같아요.

 

 

 

 

 

 

먼저 충무김밥과 시래기국 모습인데요. 김밥은 1인분 10개씩 포장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시래기국정식이 메뉴에 있는데요. 시래기국 그대로 국물로 나오는 거 같아요. 사실 제가 시래기국정식은 먹어보지 못해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어요. 식당가 홀에서 먹을 때도 항상 충무김밥을 먹었어요.

 

 

 

그리고 반찬 모습인데요. 충무김밥은 김밥이 메인인 거 같지만 절대 아니에요. 제가 충무김밥을 좋아해서, 여러군데에서 먹어봤지만, 사실 김밥은 진짜 말 그대로 김과 밥밖에 없어서, 맛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요. 충무김밥이 맛있는 곳은 반찬이 맛있어야 돼요. 대다수의 충무김밥집에서 나오는 반찬은 큼직큼직한 깍두기와 어묵무침, 오징어무침이에요. 이 반찬들이 맛있는 곳이 충무김밥 맛집이에요. 여기 반찬들이 너무 맛있어요.

 

 

할매손충무김밥 3인분 전체 모습이에요. 위에서 말한대로 충무김밥은 1인분씩 포장되어 있고 반찬들도 양이 많아요.

 

 

 

 

 

 

 

깍두기와 충무김밥을 가까이서 찍어봤어요. 김밥은 진짜 김과 밥뿐이죠? 이게 무슨 맛으로 먹는지 궁금해 할 수도 있는데요. 김밥과 반찬을 함께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충무김밥을 포장해오면 항상 이쑤시개 1인분에 2개씩 같이 오는데요. 위 모습처럼 한 개는 김밥용, 다른 한 개는 반찬용으로 사용하면 돼요. 예전에는 원래 홀에서도 이쑤시개로 먹었었는데요. 요즘은 홀에서 일회용 사용이 안돼서, 포크로 대신하는 같아요. 어릴 때부터 충무김밥을 이쑤시개로 먹어서 그런지, 이쑤시개로 먹어야지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서면 롯데백화점 식당가 할매손충무김밥 느낀점

 

일단 백화점 식당가인데, 밥 한 끼 해결 하기에 가격이 착해서 좋아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그냥 배 채울 생각으로 먹는 것도 아닌 거 같아요. 맛도 너무 좋아요. 충무김밥에서 김밥도 맛있지만 반찬도 너무 맛있어요. 씨래기국을 좋아한다면 씨래기국정식도 괜찮을 거 같아요. 씨래기국정식에도 반찬은 똑같이 나오는 거 같았어요. 만약 서면 롯데백화점에서 한 끼를 해결 해야된다면 9층 식당가에 위치한 할매손충무김밥 한 번 들러보세요! 여기까지 끝!

 

 

서면 롯데백화점 근처 식당 관련

서면 맛집 수호족발감자탕 굴세트 메뉴가 좋았던 곳!

서면 치킨 맛집 무봤나촌닭 점심특선 먹은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