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2019 롤챔스 코리아 (LCK) 스프링 일정 및 로스터

 

2019년 1월 16일에 드디어 SK텔레콤 T1과 진에어 그린윙스의 개막전으로 2019 롤(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 시작되었네요. 작년 롤드컵이 끝나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이적시장인데요. 승간전에서 올라온 샌드박스 게이밍과 담원 게이밍 그리고 작년에 승강전에서 올라와서 돌풍을 일으킨 그리핀을 제외하고 팀별로 선수들의 변화가 많이 생겼는데요. 그리고 또 큰 변화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직접 롤챔스 코리아를 제작하는데요. 경기장도 자체에서 만든 롤파크(LoL Park)에서 진행 되고 있어요. 이런 큰 변화 때문에 이번 2019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이 기대가 많이 되네요.

 

(모든 이미지 출처 : http://www.leagueoflegends.co.kr)

 

 

그래서 오늘은 2019년 롤챔스 코리아(LCK) 스프링 전체 일정 및 팀별 로스터를 정리해서 가져왔어요.

 

 

2019년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일정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전체 기간은 2019년 1월 16일부터 4월 13일까지예요. 대회 방식은 2018년과 동일하게 정규 시즌은 1라운드, 2라운드로 나눠서 풀리그로 하고 기간은 3월 31일까지 해요. 그리고 4월 3일부터 4월 13일까지 포스트 시즌을 하게 돼요. 그럼 먼저 정규 시즌 일정표 및 대진표부터 확인해볼까요?

 

 

 

(참고 : 다음 스포츠 일정 - https://sports.media.daum.net/sports/schedule/lol)

 

 

2019 롤챔스 코리아 정규 시즌 일정표인데요. 1라운드는 1월 16일부터 2월 24일까지인 거 같아요. 1라운드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로 편성되어 있고 하루에 2경기씩 해요. 시간은 오후 5시, 8시에 시작해요. 2라운드는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이고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4일로 편성 되어있어요.

 

 

 

 

 

 

2019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로스터

 

 

2019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도 승강전을 통해서 올라온 샌드박스 게이밍과 담원 게이밍을 포함해 2018년과 마찬가지로 10팀이 참가하는데요. 사실 몇 년전만 해도 롤 2부 리그라고 불리는 롤(LOL) 챌린저스 코리아에서 승간전을 통해서 올라온 팀들은 롤챔스에 있던 팀과 실력 차이가 많이 났었는데요. 작년 그리핀을 보면 알듯이, 2부 리그에서 왔다고 해서, 실력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거 같아요. 이제 거의 상향평준화가 됐다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롤챔스가 더욱 재미가 있어요. 그럼 이제 팀별로 로스터 등록한 선수들을 알아볼까요? 위에서 한 번 언급했듯이, 팀마다 선수들 변경이 많아요.

 

 

 

 

 

 

 

 

 

 

(참고 :  http://game.dailyesports.com/view.php?ud=201901102207135203cf949c6b9_27)

 

 

2019 롤챔스 팀별로 로스터 모습인데요. 이번 시즌에 제일 눈에 띄는 팀은 SK텔레콤 T1이라고 할 수 있어요. Faker 이상혁 선수를 제외하고 전부 바뀌었는데요. 새로 들어온 맴버들이 각 포지션별로 이름 있는 선수들이 모여서 드림팀으로 불러지고 있어요. 그리고 Faker 이상혁 선수는 롤에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데요. 예전에 스타크레프트가 유명할 때, 이런 말이 있었는데요. "스타크레프트는 몰라도 임요환은 안다." 아마 지금 상황으로 보면 "롤은 몰라도 Faker는 안다." 이런 말을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만큼 유명한 선수에요. 그리고 최근 들어서 팀별로 큰 변화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보통 포지션별로 1명씩 해서, 5명으로 이루어질 때가 많았었는데요. 요즘 대세는 더블 스쿼드인 거 같아요. 대다수의 팀들이 포지션별로 2명씩 있는 거 같아요. 아마 2명씩 없는 곳도 로스터 등록은 안했지만 연습생이 있을 거 같아요. 이렇게 더블 스쿼드가 되면 아무래도 롤이 5:5 게임인 만큼 연습하기가 진짜 좋을 거 같아요.

 

 

 

 

 

 

롤 챔피언스 코리아 LCK에 대한 마지막 나의 생각!

 

저는 특별하게 응원하는 팀은 없는데요. 그냥 이번에 조금 기대가 되는 팀은 위에서 말한대로 SK텔레콤 T1이에요. 로스터 명단만 봐도 대단한 선수들이 모였는데요. 제가 우승팀을 예상해본다면 두 팀정도 뽑을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아마 롤챔스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비슷하게 뽑을 거 같아요. 작년 롤챔스 썸머 시즌부터 케스파컵까지 분위가 좋았던 그리핀과 SK텔레콤 T1 중에 우승팀이 나올 거라고 예상해요. 다들 비슷하시죠? 아무래도 그리핀은 선수 변화가 거의 없어서, 서로간의 호흡은 최고일 거 같아요. 그리고 2019년은 LCK의 해가 됐으면 하네요. 작년에는 MSI(미드 시즌 인버테이셔널)과 롤드컵이라고 불리는 롤(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중국에게 우승을 다 넘겨줬는데요. 이번에는 다시 우리나라가 우승을 가져오기를 바래요. 오늘은 여기까지 마무리하고 종종 롤챔스 코리아(LCK)에 대해 정보를 포스팅 할게요! 끝!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