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 맛집 두끼떡볶이 무한리필로 먹어요!

 

2108년이 끝나기 전에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으로 쇼핑을 갔었는데요. 딱히 뭘 사고 싶어서 갔던게 아니고 공휴일에 집에만 있기 아까워서, 바람 쐬러 갔었어요.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 영업 시작 시간이 오전 11시였는데요. 이 시간에 맞게 출발을 했어요. 도착하니 10시 50분쯤 됐었는데요. 일단 아침을 안먹고 간 상태라서, 아침 겸 점심을 먹고 돌아다니기로 했어요. 그래서 식당가인 3층으로 올라가서 돌아보다가 떡볶이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이 보였어요. 저희는 처음 보는 곳이었는데요. 다 먹고 검색을 해보니, 이미 여러 군데 유명세를 탄 체인점이었어요.

 

 

바로 두끼떡볶기에요. 저희는 두끼떡볶이 롯데아울렛김해점에서 먹었어요. 3층 식당가에서 위치해있어요.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은 주차장이 많은데요. 1층 지상에도 넓은 공간이 있고 위 모습처럼 지하에도 주차장이 있어요. 저는 여기를 갈 때마다 항상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는 편이에요. 그 이유는 지상 주차장은 아울렛 매장으로 가기까지 조금 걸어야 되는 반면 지하주차장은 올라가면 매장들을 바로 만날 수 있어요. 하지만 저희는 영업 시작 시간에 맞게 가서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요. 공휴일이라서 그런지, 일찍 갔었는데도 지하주차장은 거의 만차였던 거 같아요. 그리고 아울렛 주차비는 한 번도 낸 적이 없어요.

 

 

 

3층 식당가 모습이에요. 저희가 갔던 두끼떡볶이는 두끼라고 적힌 곳으로 찾아가면 돼요. 조금 일찍 도착해서 두끼떡볶이 앞에서 조금 기다렸어요. 위 안내도는 두끼떡볶이 바로 앞에 있었던 거 같아요.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 두끼떡볶이 외부 모습이에요. 두끼떡볶이가 왜 두끼인지 몰랐었는데요. 간판을 보고 알았어요.

"떡볶이로 한 끼!, 볶음밥으로 두 끼!"

 

 

 

 

영업시간은 아울렛 영업시간과 거의 똑같아요. 영업 시작 시간은 오전 11시, 마감시간은 저녁 9시에요. 하지만 마감 시간은 매장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무한리필이라서 하루 준비량이 소진되면 일찍 마칠 수도 있나 봐요. 두끼떡볶이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평일은 7900원, 주말, 공휴일은 8900원이에요. 36개월 미만은 무료네요.

 

 

 

내부 모습이에요. 위에서 말한대로 저희는 조금 일찍 도착해서 앞에서 조금 기다렸다가, 11시 땡하고 바로 들어 갔어요. 저희 말고도 기다리는 사람이 있었어요. 그래서 아직 자리가 많은데요. 12시쯤부터 사람들이 점점 와서 빈자리가 그렇게 많이 보이지 않았어요. 테이블마다 보면 기본 세팅이 다 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떡볶이를 만들 냄비와 앞접시, 떡볶이 양념 그릇, 야채 그릇, 튀김 그릇 등이 있어요. 처음 왔다고 하면 직원분께서 먹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실 거예요. 저희도 처음 가서 설명을 듣고 먹었어요.

 

 

 

 

 

 

먼저 떡볶이를 만들 재료에요. 떡, 어묵과 함께 야채 등 종류가 많아요. 사실 한 번 더 간다면 실수를 안할 거 같은데요. 주의점은 처음에 야채와 떡, 어묵 종류를 너무 무리하게 많이 담지 마세요. 저희는 자신있게 많이 담았다가 너무 배불러서, 마지막에는 억지로 먹었던 거 같아요. 처음에 조금씩 가져가서, 먹으면서 더 가져가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다음은 떡볶이 양념장이에요. 양념장 종류가 많은데요. 처음 가니까 또 모르잖아요?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어요. 황금레시피가 있어요. 황금레시피도 종류가 많은데요. 저희는 두끼 BEST로 먹어봤어요. 결론부터 말하면 매운 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은 두끼 BEST 떡볶이 양념이 조금 매울 수도 있어요. 저는 사실 매운 음식을 잘 먹어서, 괜찮았는데요. 친구들은 맵다고 했어요.

 

 

 

 

 

그리고 라면사리, 어묵꼬치, 음료수, 밥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어요. 어묵꼬치는 위 모습에는 많이 안보이는데요. 저희가 너무 일찍 가서 그런 거 같아요. 12시쯤에 가서 보니까 넉넉하게 있었어요.

 

 

 

 

이제 떡볶이를 하나씩 만들어봐야겠죠? 테이블당 육수가 담긴 주전자를 주는데요. 먼저 육수를 어느정도 붓고 끓인 다음에 떡볶이 양념을 붓고 조금 더 끓이면 돼요.

 

 

 

그리고 테이블마다 떡볶이 먹는 법과 볶음밥 먹는 법이 하나씩 나와있어요. 저희처럼 두끼떡볶이를 처음 가본다면 테이블에 적힌대로만 하면 될 거 같아요. 순서대로 나와있어서 보기 편했어요.

 

 

 

 

 

 

 

 

육수에 떡볶이 양념까지 넣은 후에, 메인 메뉴인 떡과 어묵, 야채 등을 넣어서 기다리면 떡볶이가 완성돼요. 떡볶이 색깔이 잘 나온 거 같죠?

 

 

이제 앞접시에 들어서 맛있게 먹으면 돼요. 위에서 말했듯이, 저희는 두끼 BEST 양념으로 했었는데요. 확실히 조금 매웠어요. 저는 사실 맛있었는데, 분명히 매운 음식을 못드시는 분이면 많이 매울 거예요. 친구들이 매워서 못 먹겠다고 해서, 저희는 육수도 더 붓고 야채도 더 가져와서 매운 맛을 조금 없애려고 하다가 너무 양이 많아졌어요. 제가 위에서 떡과 어묵, 야채 등을 처음에 조금씩 가져가라고 한 이유를 알겠죠? 처음에 무리하게 많이 들고 왔다가 맛 조절 실패로 육수와 아채 등이 더 필요할 수도 있어요. 저희는 떡볶이로만 배가 너무 불러서 볶음밥을 못 먹었는데요. 조금 아쉬웠어요.

 

 

 

 

 

그리고 저희가 영업 시작 시간과 동시에 가서 그런지, 처음에 튀김 종류가 없었는데요. 떡볶이를 만들고 있으니, 튀김과 감자튀김 등이 나왔어요. 떡볶이에 튀김이 빠질 수 없잖아요? 양념에 찍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위에서 말한대로 매운 맛을 조금 없애기 위해서 육수를 더 넣어서 국물 떡볶이가 됐어요. 그래서 볶음밥까지는 배불러서 못 먹겠고 라면 사리를 넣어서 먹었어요. 마지막 모습은 소세지도 넣고 라면사리도 넣은 모습이에요. 일반 분식집에서 먹는 스페셜라볶이와 비슷해졌어요.

 

 

마지막은 떡볶이 처음 만드는 모습과 라면을 넣은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봤어요. 보글보글 끓는 모습이 진짜 맛있어 보이네요.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 맛집 두끼떡볶이 느낀점

 

일단 작년 가격 기준으로 8900원인데요. 저는 이 가격에 떡볶이를 무한리필도 먹을 수 있다는 게 100% 만족했던 거 같아요. 사실 떡볶이도 맛있었지만 만두, 튀김, 감자튀김도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주위에 보면 가족 단위로 많이 보였는데요. 확실히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아할 거 같아요. 아이들이 대다수 떡볶이를 좋아하잖아요? 사실 학교 앞 분식집에서 다 만들어진 떡볶이를 항상 사 먹지만, 이렇게 직접 떡볶이를 만들어보면 재미도 있고 신기해할 거 같아요. 저는 다음에 또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을 방문한다면, 또 들릴 의향이 있어요. 만약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에서 한 끼를 해결해야 된다면 두끼떡볶이 한 번 들러보세요. 여기까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