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 홈플러스 가야점 맛집

 

홈플러스 가야점에 푸드코트가 새 단장을 했었는데요. 사실 그 전에 푸드코트가 오래돼서 그런지, 그렇게 먹을만한 게 잘 없었는데요. 그런데 이번에 새 단장을 하고 괜찮은 곳이 생겼어요. 가야 홈플러스에 볼일이 있을 때마다 여기서 한 끼를 해결하는 거 같아요. 가격도 착하고 먹고 나면 든든한 느낌이 들어요.

 

 

바로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이에요. 위에서 말한대로 홈플러스 가야점 푸드코트 안에 있어요. 사실 채선당은 샤브샤브 전문점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새로운 체인점을 만들어봤나 봐요.

 

 

 

가야 홈플러스 푸트코너 모습인데요. 여기 좋은점이 푸트코너마다 앞쪽에 보면 이렇게 메뉴판이 다있어요. 그래서 지나가면서 메뉴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희도 이 메뉴판을 보고 밥이 돌솥밥인데, 찌개도 개인마다 나오고 가격도 착해서 먹어봤어요.

 

 

테이블에도 메뉴판이 있어요. 저희는 3명이서 갔었는데요. 여러 종류의 찌개 맛을 보고 싶어서, 골고루 주문했어요. 가마솥밥과 반찬은 다 똑같아요. 찌개마다 가격씩 조금 다르네요. 그래서 먹고 싶은 찌개를 고르면 되는데요. 저희는 버섯된장찌개, 순두부찌개, 참치김치찌개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면 누룽지 물이 먼저 나와요. 차가운 물도 말하면 주는 거 같았어요. 그리고 누룽지 물은 다 먹고 나면 리필도 가능한 거 같았어요. 일반 물 대신 먹기도 하고 나중에 돌솥밥에 누룽지 물을 부어서 누룽지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가마솥밥&참치김치찌개)

 

(가마솥밥&순두부찌개)

 

가마솥밥&참치김치찌개와 순두부찌개 모습이에요. 버섯된장찌개는 전체 모습을 찍지 못했네요. 위에서 말했듯이, 찌개를 제외하고 가마솥과 반찬, 쌈은 다 똑같아요.

 

 

반찬과 쌈 모습이에요. 여기 쌈 싸먹을 때, 먹는 된장이 일반 된장과 다르게 맛있어요. 직접 먹어봐야 되는데, 말로 표현하기가 힘드네요.

 

 

 

위에서 부터 참치김치찌개, 순두부찌개, 버섯된장찌개 모습을 가까이서 찍어봤어요. 그냥 무난한 찌개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찌개 3개다 맛있었는데요. 그래도 저의 입맛으로 평가해본다면 참치김치찌개가 제일 맛있었어요. 순두부찌개와 버섯된장찌개는 순위를 가리기 힘드네요.

 

 

 

이제 가마솥밥 모습이에요. 조금 비싼 전복이나 버섯 등이 들어간 영양돌솥밥 느낌은 아니에요. 그래도 기본적인 돌솥밥 느낌은 그대로 가지고 있었어요. 이제 가마솥밥을 밥그릇으로 밥을 옮겨야겠죠?

 

 

 

 

 

 

 

이제 가마솥에 처음에 나왔던 누룽지 물을 부어주고 뚜껑을 닫아놓으면 누룽지가 만들어져요. 사실 영양돌솥밥도 그렇고 돌솥밥 종류는 이 누룽지 때문에 먹는 거잖아요? 밥을 먹고 나서 마무리로 누룽지를 먹으면 진짜 배가 든든해요.

 

 

누룽지가 만들어지는 동안 밥을 맛있게 먹으면 돼요. 쌈도 있었으니 싸먹어야겠죠? 쌈에 고기가 없는게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된장이 조금 색달라서 맛있어요.

 

 

 

마지막 누룽지 모습이에요. 누룽지가 잘 만들어진 거 같죠? 누룽지까지 맛있게 먹으면 끝이네요.

 

 

홈플러스 가야점 맛집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 느낀점

 

일단 누룽지까지 먹을 수 있는 돌솥밥이 5900원, 6900원 정도에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거 같아요. 사실 돌솥밥 전문점을 가면 반찬 수는 여기보다 많겠지만 보통 10000원 이상이고 찌개도 한 개로 같이 먹어야 되는데요. 여기는 찌개도 개인당 한 개씩 고를 수 있고 기본적으로 한정식에 빠질 수 없는 쌈도 있어서 좋았던 거 같아요. 요즘 시대에 이 정도의 가격에 한 끼 든든하게 먹기 힘든데요. 가격 대비가 너무 좋네요. 사실 저는 벌써 3번이나 갔었는데요. 원래 마트나 백화점 푸드코너가 가격이 비싸고 그렇게 먹을만한 게 잘 없는 편인데요. 이제 가야 홈플러스에서 밥을 먹어야 된다면 고민 없이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으로 달려갈 거 같네요. 만약 가야 홈플러스 근처에서 한 끼를 해결 해야된다면 채선당 행복 가마솥밥 한 번 들러보세요! 여기까지 끝!

 

 

홈플러스 가야점 근처 식당 관련

부산 가야공원 맛집 갈비탕이 맛있는 마울진갈비탕

개금불끈낙지 세트메뉴 먹은 후기!

개금 맛집 삼겹살 무한리필 고기집

개금 백병원 근처 맛집 쭈꾸미 세트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