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가입 전에 티스토리 운영 방법과 승인조건을 알아보자.

 

며 칠전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관련 두 번째 이야기를 써보려고 해요. 사실 저는 아직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2달도 되지 않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지 이제 10일 정도 된 초보 블로그예요. 그런데 '왜 티스토리에 대해서 설명할까?' 라고 의문점을 가질 수 있는데요. 아마도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하신 분들은 도움이 안될 수도 있어요. 분명히 다 알고 있는 내용일 거예요. 저는 그냥 저처럼 이제 시작하는 단계인 티스토리 블로그분들을 위해서 그냥 저의 느낀점을 간단히 적어볼까 해요. 그 이유는 저도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할 때,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몰라서, 많이 검색을 해봤었는데요. 결국 큰 해결법을 찾지 못했어요. 그래서 무작정 시작했었어요. 하지만 1달 조금 넘게 하다보니, 처음 시작한 고민들이 하나씩 해결 됐어요. 아마 저처럼 티스토리 초대장이 없어지고 시작하신 분들이면 저랑 비슷한 고민을 하면서 시작할 거 같아서, 이렇게 글을 써보려고해요. 오늘은 첫 번째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조건에 대해서 생각해볼까 해요.

 

 

 

 

▶ 구글 애드센스 승인조건이 어떻게 될까?

 

우리나라 블로그 중에는 네이버 블로그가 가장 유명한데요.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100명 중 99명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할 수 없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 가능하기 때문일 거예요. 저도 이런 이유 때문에 시작했었는데요. 때마침 티스토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때, 초대장이 없어지고 누구나 가입이 가능했어요. 그래서 한 번 해보자고 마음 먹었어요. 열심히 한 결과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한 달 정도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많이 걱정했어요. 어떻게 글을 써야할 지,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했어요.

 

       ▷ 구글 애드센스 승인조건

  1. 1일 1포스팅으로 꾸준하게 글쓰기

  2. 정보성 내용으로 신뢰성 있게 쓰기

  3. 글자수 1000자 이상 쓰기

  4. 50~100개 정도 포스팅

  5. 주제가 많은 것보다 적은 게 좋음 (즉, 관련성)

  6. 전문성 있는 글이면 더 유리함

 

보통 구글 애드센스 가입 승인조건을 찾아보면 여러 내용이 있지만 이렇게 6가지 정도로 좁힐 수 있는데요. 사실 100% 정답은 없는 거 같아요. 아무래도 아무 글도 없는 블로그에 승인을 해줄 수는 없잖아요? 그리고 유해사이트 같은 곳도 승인을 해줄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좋은 글들이 있어야지, 승인을 해주는 거 같아요. 저의 경우 사실 글자수는 정확히 세어보지 못했어요. 그냥 사진과 글을 되로록 많이 썼던 거 같아요. 아마 제 글을 보시면 1000자가 안되는 글이 더 많을 거예요. 처음에는 의욕이 많아서 1일 2포스팅도 했었는데요. 그냥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한 달 정도 걸쳐서 36개 포스팅을 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 그 뒤로도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있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딱 2주 후에, 포스팅 개수 47개일 때 승인이 됐어요. 그리고 5, 6번 내용처럼 전문성 있는 글이나 주제를 하나로 해서 포스팅하는 게 좋을 수도 있어요. 아무래도 주제가 하나라는 말은 전문성 있는 글이 될 수 있기 때문인 거 같아요. 하지만 꼭 전문성 있는 글만 구글 애드센스 가입 승인이 가능한 거 같지는 않아요. 사실 처음에 찾아볼 때, '일상 글은 승인 받기가 까다로울 것이다.' 이런 글을 많이 봤었는데요. 저도 처음에 겁먹었지만 일상 글도 충분히 가능해요.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목록인데요. 모든 글이 일상 글이에요. 찾아보시면 전문성 있는 글이 거의 없어요. 하지만 그냥 어릴 때, 일기 쓰듯이, "어디 어디 갔다왔다. 재미있었다." 이렇게 글을 쓴다면 구글 애드센스 가입 승인이 힘들 거 같아요. 사실 일상 글도 정보성 글처럼 쓸 수 있어요. 이 부분도 길어질 거 같아서, 자세히 한 번 더 포스팅하려고 해요.

 

 

저의 티스토리 카테고리 모습이에요. 이제 5번에 관한 설명인데요. 하나의 주제로 관련성 있게 글을 쓴다면 애드센스 승인이 분명히 유리할 거예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관련 있는 글을 계속 쓴다면 일상 글보다 전문성 있는 글이 될 거예요. 하지만 저의 카테고리를 보면 하나의 주제가 아니고 Tistory 카테고리를 제외해도 3개나 되는데요. 아마 처음부터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무리하게 시작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2~3개 정도로 시작하는 건 괜찮은 거 같아요. 이렇게 시작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에 점점 관심분야를 늘려서 하나씩 하나씩 늘리는 방향으로 가는게 좋을 거 같아요. 저도 3개에서 시작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에, 티스토리 관련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이렇게 포스팅하고 있어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사진을 이쁘게 꾸미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에 관심이 가는데요. 포토샵, 일러스트를 공부하면서 하나씩 포스팅 해볼까 해요. 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카테고리를 늘리면 될 거 같아요.

 

 

 

 

<결론> 구글 애드센스 가입 전에 티스토리 운영 이렇게 해보자!

 

1. 1일 1포스팅으로 꾸준하게 글을 써보자.

2. 일상 글이라도 정보를 준다는 생각으로 글을 쓰자.

3. 글자수에 너무 신경 쓰지 말자. 하지만 사진 한 장 툭 던져놓고 글 몇 마디 쓰는 글은 쓰지 말자.

4. 카테고리는 처음에 1~3개로 시작하자. 애드센스 승인 후, 하나씩 늘리는 방향으로 하자.

5. 어느 정도 포스팅을 했고 다음에서 블로그 창에 노출이 잘 된다면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먼저 해놓자. 가입을 한 후 꾸준히 글을 쓴다면 승인은 따라 올 것이다. (네이버에서 블로그 창에 노출은 거의 되지 않았어요. 이 부분도 조금 더 포스팅을 해보고 느낀점을 자세히 한 번 더 포스팅하려고 해요.)

여기까지 제가 약 2달 정도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에 고민했던 내용을 저의 느낌대로 적어봤어요. 저의 주관적인 내용이므로 100% 맞다고는 할 수 없어요. 그냥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처음 시작하시는 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포스팅 해봤어요. 저도 이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고 10일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수익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일단 첫 목표인 애드센스 승인은 달성한 거 같아요.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끝!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관련

구글 애드센스 신청 과정 및 승인 티스토리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