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지디 카페 몽상드 카페거리

 

제주도 애월 쪽은 해안도로가 유명한데요. 저희도 제주도 여행 중 하루는 애월해안도로를 드라이브 하면서 구경을 했어요. 특별하게 볼 만한 큰 관광지만 몇 개 정해놓고 거의 계획 없이 돌아다녔는데요. 오늘 소개할 곳도 계획적으로 갔던 게 아니고, 애월해안도로를 따라 가다가 보여서 가봤어요. 비계획적으로 갔지만, 생각도 못한 지디 카페도 구경하고 왔어요. 사실 그냥 지나가다가 들린 거라서, 검색을 하지 않았었는데요. 지디 카페가 있는지도 몰랐는데, 유명한 애월 몽상드를 보고와서 좋았던 거 같아요. 그냥 지나갔다면 평생 보지 못했을 수도 있잖아요? 다행히 언제 볼지도 모르는 지디 카페를 보고 왔네요.

 

 

제주 애월카페거리는 애월해안도로로 가다 보면 만날 수 있어요. 애월에 있는 곽지 해수욕장과 가까워요. 저희도 곽지해수욕장도 구경하고 카페거리도 구경했어요.

 

 

 

 

카페거리 전체적인 분위기에요. 이렇게 바다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큰 브랜드 카페도 있어요. 마지막 사진이 저희가 내려왔던 입구 및 출구라고 보면 되는데요. 카페거리에 차를 가지고 내려오면 주차 공간이 많지 않았어요. 그리고 도로가 좁아서 양쪽으로 차가 다니기 불편했어요. 즉, 이 말은 성수기나 주말에는 카페거리를 내려오기 전 해안도로에 주차를 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저희는 일요일에 갔었는데요. 도로가 진짜 복잡했어요. 잘 못 내려왔다가 올라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거 같았어요. 저희는 다행이 잘 몰랐지만 위쪽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내려왔어요. 거리는 그렇게 멀지 않아요.

 

 

이렇게 무료주차장도 있지만 한 3~4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아니면 유료주차장이 있었는데요. 유료주자창을 주차를 해도 나중에 다시 해안도로로 올라갈 때, 복잡할 거 같았어요.

 

 

지금은 추워서 못하겠지만 저희는 10월 초에 갔었는데요. 이렇게 바닷물에 발 정도 담글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여름에 오면 사람이 많을 거 같아요.



 

 

 

 

아무래도 카페거리라서 그런지, 조금 특이하게 생긴 카페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대다수 카페에서 바다 풍경을 보면서 먹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창가쪽이 바다쪽을 거의다 향했어요.

 

 


그리고 바다 쪽으로 더 내려가면 이렇게 산책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바다를 보면서 간단히 산책을 해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이제 그 유명한 지디 카페 몽상드에요. 카페가 큼직하죠? 2층도 있는 거 같았어요. 안에 사람도 북적북적했어요. 사실 저희는 지디 카페가 있는지 모르고 갔지만, 애월카페거리에 왔다면 대다수 사람들이 검색해보고 꼭 들리는 곳 같았어요.

 

 

 

지디 카페 앞에도 테이블이 많아요. 지금가면 없을 거 같기도 하네요. 추워서 밖에서 먹는 사람이 없겠죠?

 

 

 


지디 카페 앞으로 이렇게 멋진 바다를 볼 수 있어요. 저희가 갔을 때, 날씨가 너무 좋아서 바다가 진짜 멋졌던 거 같아요. 사실 이번에는 여기 오기 전에 음료를 마신 상태라서, 먹지 않았는데요. 다음에 제주도 여행 계획이 있다면 한 번 더 와서 바다를 보면서 음료 한 잔 마셔보고 싶네요.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지디 카페 몽상드 카페거리 느낀점

 

느낀점을 간단히 말해보면 사실 제주도 여행 중에 '꼭 들려야 된다!' 이런 느낌은 아닌 거 같아요. 제목처럼 제주 애월에서 그냥 가볼만한 곳 같아요. 저희도 계획 없이 갔던 곳인데요. 그냥 애월 쪽에서 여행을 하다가 시간이 남는다면 지디 카페도 구경하고 바다를 보면서 음료 한 잔 한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성수기나 주말에 오면 주차 공간이 많이 부족할 거 같아요. 저희처럼 카페거리 위쪽 해안도로 쪽에 주차를 하고 걸어 내려오는 걸 추천드려요. 괜히 잘 못 들어왔다가 나갈 때 시간이 많이 걸릴 거 같아요. 여기까지 끝!

 


애월 관련 내용

애월해안도로 카페 리치망고 과일쥬스 맛있어요!

제주도 흑돼지 옛날방식 그대로 연탄구이 칠사돈에서 먹자!

제주도 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하기 좋아요!

제주도 곽지해수욕장 신기한 노천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