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제주도 흑돼지 옛날방식 그대로 연탄구이 칠사돈에서 먹자!

 

 

 

 

제주도 여행 중 꼭 먹어봐야 되는 대표 음식 중에 제주도 흑돼지가 빠질 수가 없는데요. 사실 다른 지역에서도 삼겹살, 목살 등 돼지고기를 쉽게 접할 수 있잖아요? 처음에는 '뭐 똑같은 돼지고기겠지' 라고 생각하고 먹지 않을려고 했어요. 하지만 여행 전에 계획을 세울 때도 검색을 해보면 제주도 흑돼지는 무조건 먹어보라는 글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저희도 제주도 흑돼지 식당을 검색해서 계획 중에 포함 시켰어요. 다른 식당들은 다 찾았고 애월해안도로쪽 계획을 짜는 도중에 흑돼지집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찾은 결과 애월해안도로에 바로 붙어 있고 옛날 방식 그대로 연탄구이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

 

 

 

 

바로 칠사돈이에요. 지도에서 보듯이 애월해안도로에 따라 가다보면 만날 수 있어요. 바로 앞에 바다도 볼 수 있어요.

 

 

 

 

 

 

 

제주도 흑돼지 칠사돈 외부 모습이에요. 저희는 7시쯤에 도착해서 저녁을 먹었어요. 제일 위에 사진은 도착하고 찍은 사진이고 밑에는 다 먹고 나올 때 찍은 모습이에요. 주차는 건물 앞에 하면 돼요. 건너편으로 이렇게 바다가 바로 보여요. 간판에도 흑돼지 연탄구이라고 적혀 있네요. 제주도에 흑돼지 식당이 많은데요. 하지만 저희가 여기를 고른 이유는 연탄구이로 먹을 수 있다는게 매력이었어요. 보통 삼겹살, 돼지고기를 많이 먹으러 가지만 연탄구이는 쉽게 볼 수 있는게 아니잖아요?

 

 

 

 

입구에 들어 오면 유명인들 사인과 사진도 볼 수 있어요. 유명인들이 많이 왔다 가셨네요.

 

 

 

 

제주도 흑돼지 내부 모습이에요. 테이블이 한 10개정도 있었던 거 같아요. 테이블 하나당 거리가 멀어서 먹기 편했던 거 같아요. 저희가 갔을 때도 사람이 많았지만, 나갈 때는 기다리는 사람도 있었는데요. 테이블 수가 식당 크기가 비해서 조금 작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저희 동네는 이렇게 널널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를 다시 생각해보니 여기는 사장님께서 돌아다니면서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는데요. 너무 테이블이 붙어 있으면 움직이기 불편해서 적당하게 테이블을 두신거 같네요.

 

 

 

여기 또 좋은 점이 셀프코너가 있어요. 저는 반찬을 제가 마음 편하게 가져 올 수 있는 셀프코너가 있는 곳이 좋아해요. 직원분께 부탁하기전에 그냥 제가 직접 가서 들고 오는게 편한 거 같아요.

 

 

 

 

제주도 칠사돈 메뉴판 모습이에요. 고기는 백돼지, 흑돼지 두 종류가 있어요. 1인분씩 판매가 아니고 한근씩 판매를 하고 있어요. 100g당 계산해보면 7000원~9000원 정도인데요. 일반 고기집에서 먹는 가격과 비슷한 거 같아요. 그대신 한근씩 주문 해야된다는게 조금 단점이긴 해요. 저희는 평소에 동네에서 먹을 때도 3명이서 거의 1kg 가까이 먹어서 백돼지 한근, 흑돼지 한근을 먹어보자고 했어요. 먼저 제주산 근고기 백돼지와 김치찌개를 주문했어요.

 

 

 

 

 

가게 이름처럼 기본적으로 연탄구이에요. 연탄자체를 본 것도 진짜 오랜만이었어요. 조금 기다리면 백돼지 한근과 김치찌개, 반찬들이 세팅이 돼요. 파재래기는 개인당이에요. 전체적으로 반찬들도 맛있고 깔끔했어요.

 

 

 

 

 

 

고기 구워지는 모습이에요. 위에도 한 번 말했는데요. 칠사돈은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세요. 연탄구이라서 조금 천천히 굽히지만 진짜 맛있게 잘 구워주세요. 여기만의 최대 장점인 거 같아요.

 

 

 

 

 

김치찌개 모습이에요. 김치찌개에도 고기가 듬뿍들어 있어요. 국물도 시원하고 딱 좋았어요.

 

 

 

 

 

고기가 구워지는 모습이에요. 노릇노릇 맛있어 보이죠? 그리고 마법의 젓갈소스! 너무 맛있어요. 젓갈소스에도 찍어먹고 쌈도 싸먹었어요. 이제 백돼지를 다 먹어갈 때쯤 제주도 흑돼지 한 근도 주문했어요.

 

 

 

 

흑돼지 모습이에요. 사실 눈으로 봐서는 백돼지와 크게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저희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런지 그냥 백돼지, 흑돼지 둘 다 맛있다! 이 느낌이었어요. 돼지고기는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제주도 흑돼지 연탄구이로 먹는 칠사돈! 간단히 느낀점을 말해보면 일단 맛은 돼지고기라서 진짜 맛있었어요. 또 먹고 싶은 맛이에요. 그리고 연탄구이에서 먹어서 조금 색달랐던 거 같아요. 여기만의 최고의 장점은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신다는 거! 이게 제일 좋았어요. 손님 입장에서는 그냥 편안하게 고기만 맛있게 먹으면 돼요. 맛도 좋지만 서비스가 진짜 좋았던 거 같아요. 고기 구워주시면도 말도 걸어주시고 진짜 편안하게 맛있게 잘 먹고 온 거 같네요. 애월해안도로쪽에 제주도 흑돼지를 찾는다면 칠사돈 꼭 들러보세요! 여기까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