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새별오름 소요시간 및 전체적인 모습

 

 

 

 

제주도에는 화산활동으로 생긴 오름이 많은데요. 그 중에 새별오름이 해 질때쯤 노을이 보기좋다고 해서 가봤어요. 하지만 저희는 날씨가 안좋아서 노을을 보지는 못했어요. 아쉬웠어요.

 

 

 

 

새별오름은 한라산을 기준으로 서쪽에 있어요. 저희는 서귀포시 구경을 하고 제주공항 근처 숙소로 올라 가다가 들렀어요.

 

 

 

 

새별오름 전체적인 모습이에요. 생각보다 높아요. 간단히 등산한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새별오름 주차장모습이에요. 위에 올라와서 찍었네요. 주차공간은 넓어서 걱정 없었어요.

 

 

 

 

올라가기 전에 보면 새별오름 탐방안내도가 있어요. 새별오름 소요시간이 30분이라고 나와있는데요. 구경하면서 사진도 찍고 천천히 올라가면 넉넉하게 1시간정도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새별오름 오르막길 모습이에요. 위 사진처럼 오르막길이 가팔라서 조금 힘들었어요. 그리고 이 때가 비가 온 뒤라서 물기가 있어서 미끄러웠어요. 조심조심해서 올라가야될 거 같아요.

 

 

 

 

 

 

 

 

새별오름 올라가면서 찍은 모습들이에요. 날씨가 조금 아쉽네요. 날씨가 좋았다면 노을이 진짜 멋져보일 거 같아요. 노을 모습은 다음 제주도 여행시 다시 와서 봐야겠어요.

 

 

 

 

새별오름 정상에는 이렇게 돌에 새별오름이 새겨져있어요. 그리고 새별오름 높이는 593m인가봐요. 생각보다 높네요. 일반 작은산 등산한 느낌이네요.

 

 

 

 

구경을 다하면 이제 반대쪽으로 내려오면 새별오름 탐방 끝이에요. 새별오름 소요시간은 위에서 말한대로 1시간정도 걸린 거 같아요. 그리고 될 수 있으면 슬리퍼나 구두보다 운동화를 신고 가야지 편하게 올라갈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어린아이들이 올라가기에는 조금 힘들 거 같아요. 어느정도 혼자서 잘 걸을 수 있어야지 올라가기가 편할 거 같네요. 새별오름! 날씨가 좋다면 해질 때쯤 가서 노을보면 좋을 거 같네요! 여기까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