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당감동 맛집 족발은 여기서 먹자!

 

며칠 전에 친구 2명과 함께 당감동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었는데요. 갑자기 족발이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족발집을 찾아보다가 괜찮아 보이는 곳이 있어서, 가봤어요.

 

 

저희가 갔던 곳은 바로 올바른족발인데요. 당감동 맥도날드에서 백양터널 방향으로 조금만 가다보면 큰도로에 바로 있어서, 찾기 쉬울거예요.

 

 

 

 

당감동 맛집 올바른족발 외부모습이에요. 저는 버스를 타고 갔지만 차를 이용한다면 전용주차장도 있는 거 같네요. 그리고 영업시간은 월요일에서 토요일은 오후 5시에서 새벽 1시까지에요. 마지막 주문시간은 12시 30분까지네요. 일요일은 오후 5시에 시작하지만 마감시간이 30분이 빨라요.

 

 

 

내부 모습은 찍지 못했는데요. 테이블이 15~20개정도 있었던 거 같아요. 올바른족발 메뉴판 모습인데요. 저희는 남자 3명이서 갔었는데요. 배가 너무 고픈 상태라서, 당당하게 족발 大자로 주문했었는데요. 직원분께서 3명이면 中자로 충분하다고 中자로 추천해주셨어요. 그래서 야들 왕족발 中자를 주문했어요. 그리고 메뉴판 밑에 보면 테이블당 라면 1개, 부침개 1개가 서비스로 나와요. 추가는 2000원씩인데, 윙크하면 공짜라고 나와있네요. 재미있죠?

 

 

 

 

 

 

(미역국)

 

(부침개)

 

 

 

 

 

 

 

기본 세팅된 모습이에요. 국으로 미역국이 나왔어요. 그리고 부침개 반죽이 나오고 김치종류와 샐러드, 빵 등이 나왔어요. 메인메뉴인 족발이 나올 때까지 부침개를 먼저 만들어야겠죠?

 

 

 

 

이렇게 가게 중간 끝에 보면 부침개 부치는 곳이 있어요. 직접 맛있게 부치면 돼요. 족발이 나올 때까지 부침개를 맛있게 먹고 있으면 되겠죠?

 

 

 

미역국은 개인 그릇에 담아서 먹으면 돼요. 족발만 먹으러 갔다가 미역국까지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생일인데, 미역국을 못 먹었다면 올바른족발에서 미역국도 먹고 족발도 먹으면 괜찮을 거 같아요. 그리고 샐러드는 나중에 빵에 족발과 샐러드를 넣어서 햄버거처럼 만들어 먹으면 돼요.

 

 

 

 

 

 

 

조금 기다리면 족발이 나와요. 위 모습이 족발 中자 모습인데요. 사실 처음 보고 양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 않아서, 그냥 '大자를 주문했어야 했나?' 이렇게 생각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남자 3명이서 먹기에 부족하지 않았어요. 배가 불렀어요. 보기에는 양이 적어 보일수도 있지만 직접 먹어보면 많아요.

 

 

 

이제 위에서 말한대로 빵에 족발과 샐러드를 넣어서 햄버거처럼 만들어 먹어봤어요. 그리고 족발이나 보쌈은 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있잖아요? 족발도 야들야들하고 진짜 맛있었던 거 같아요.

 

 

 

 

 

 

 

 

미역국을 다 먹었다면 라면도 직접 가져와서 버너에서 만들어 먹으면 돼요. 라면 종류도 많아서, 먹고 싶은 라면으로 선택해서 가져오면 돼요. 신기하게 집에서 먹는 라면보다 이런 곳에서 라면을 먹으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족발 다 먹은 모습과 마지막 후식으로 미숫가루 슬러쉬를 먹었어요. 옛날 과자 같은 것도 있었어요. 사실 배가 불러서 과자까지는 못 먹겠고, 시원하게 미숫가루 슬러쉬를 먹었어요. 이제 다 보여드렸는데요. 마지막으로 당감동 맛집 올바른족발 간단히 느낀점을 말해보면 족발이 돼지 비린내 같은 게 나는 곳도 있는데요. 여기는 전혀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나지 않았고 족발이 야들야들하고 맛있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中자 사이즈로 남자 3명이 먹어도 배가 불렀어요. 마지막으로 미역국, 부침개, 라면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네요. 이제 당감동에서 족발이 먹고 싶다면 저는 여기만 갈 거 같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끝!

 

 

 

 

 

당감동 식당 관련

부산진구 당감동 밥집 삼겹살은 고민 없이 여기!

부산 당감동 고기맛집 명륜진사갈비 돼지갈비를 무한리필로 먹자!

당감동 고깃집 오늘김해뒷고기 먹은 후기!

부산 당감동 치킨 무봤나촌닭 꼴까닭 홀에서 먹은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