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2019 롤챔스 일정 8주차 결과 및 순위, 9주차 일정

 

2019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2라운드도 끝이 보이는데요. 벌써 2019 롤챔스 스프링을 시작하고 8주차까지 왔어요.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느낌이네요. 오늘은 저번주인 8주차 결과 및 순위, 9주차 일정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2019년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8주차 결과 및 순위

(모든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공식사이트 http://www.leagueoflegends.co.kr/)

 

 

저7주차에 눈에 띄는 점이 있다면 진에어그린윙스의 1승이었는데요. 8주차에는 더 크게 눈에 띄는 점이 있어요. 바로 그리핀의 연승이 드디어 깨졌어요. 젠지e스포츠와 그리핀의 경기에서 젠지e스포츠가 두 경기 모두 베인의 큰 활약으로 2:0으로 이겼어요. 그리고 그리핀이 아프리카프릭스와 경기에서도 2:1로 졌어요. 절대 지지 않을 거 같은 그리핀이 8주차에만 2패를 했네요. 패배의 이유를 살펴보면 저의 추측이지만 최근에 패치된 부분을 보면 원딜 아이템이 상향을 받았는데요. 이런 이유로 원딜의 중요성이 더 올라갔다고 볼 수 있어요. 아무래도 젠지와 아프리카프릭스가 바텀 싸움에서 이겼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1주차에서 8주차까지 경기 결과와 순위 모습이에요. 그리핀이 8주차에 2패를 해서, 만약 남은 경기에서 그리핀이 다 진다면 SK텔레콤T1과 샌드박스게이밍도 1위를 노려볼 수 있을 거 같아요. 하지만 그리핀이 다 지는 경우가 없을 거 같아서, 1위는 사실상 확정이라고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래서 샌드박스게이밍과 SK텔레콤T1, 킹존드래곤X가 2위에서 4위 순위 싸움이 심할 거 같네요. 그리고 강등권을 보면 진에어그린윙스는 거의 10위라고 확정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원래는 젠지e스포츠와 아프리카프릭스, KT롤스터의 9위 싸움이 박빙이었는데요. 8주차에 아프리카프릭스와 젠지e스포츠가 그리핀을 이겨서, KT롤스터가 9위에 제일 가깝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2019년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9주차 일정

 

이제 마지막으로 9주차 일정이에요. 9주차에 기대되는 매치를 뽑아보면 SK텔레콤T1과 샌드박스게이밍의 경기일 거 같아요. 이 경기에서 이긴 팀이 2위를 거의 확정할 거 같아요. 위에서 말한대로 만약 그리핀이 남은 경기를 다 진다면 1위까지 노려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이번 2019년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은 지금까지 봤던 롤챔스보다 제일 흥미진진한 거 같아요. 이제 팀당 3경기에서 4경기가 남았는데요. 아직까지 강등권 싸움과 1위 확정, 플레이오프 진출팀이 정해지지 않은 거 같네요. 마지막까지 경기가 끝나야, 확정이 될 거 같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끝!

 

☞ 2019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관련

2019 롤챔스 코리아 (LCK) 스프링 일정 및 로스터

리그오브레전드 2019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2라운드 로스터

2019 롤챔스 스프링 7주차 결과 및 8주차 일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