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김해 장유 고기 맛집 지리산 뒷통구이 특수부위?

 

사실 오늘 보여줄 고기 모습은 최근이 아닌데요. 작년(2018년) 말쯤에 가족 모임으로 먹었던 거 같아요. 김해 장유에서 친척들이 모여서 간단히 저녁을 먹기로 했었는데요. 친척 추천으로 맛있는 고기집이 있다고 해서 가봤어요.

 

 

바로 지리산참숯뒷통구이인데요. 이 근처에 롯데마트가 있어서, 보통 롯데마트 근처가 중심지인 거 같은데요. 저희가 갔던 곳은 조금 외지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이 근처에도 식당이 많이 있어요.

 

 

 

지리산숯불뒷통구이 외부 모습이에요.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에요. 그리고 쉬는날은 첫째, 셋째 월요일이네요.

 

 

 

 지리산숯불뒷통구이 내부 모습이에요. 밑에 모습은 다 먹은 후에 나오면서 찍었네요. 신발을 벗고 앉아서 먹는 곳도 있어요.

 

 

 

 

메뉴판 모습이에요. 보통 뒷통구이를 많이 주문하시는 거 같아요. 저희도 뒷통구이로 통일했어요. 그런데 뒷통구이라는 거 처음 들어보지 않았나요? 저도 처음 들어봤는데요. "암돼지 한마리에서 300g밖에 나오지 않는 귀한고기"라고 하네요. 위 내부 모습에 보면 나와있어요.

 

 

 

 

 

 

 

 

고기를 주문한 후 세팅된 모습이에요. 파재래기와 양파절임은 개인당 1개씩 나와요. 테이블당 계란찜도 하나씩 나왔어요.

 

 

 

 

 

이제 조금 기다리면 숯불과 함께 뒷통구이 고기가 나와요. 작년이라서 그런지 정확히 기억이 잘 안나는데요. 저희가 4명씩 2테이블을 앉았는데요. 아마 4인분씩 주문한 거 같아요. 위 모습이 4인분인 거 같아요.

 

 

 

 

 

 

 

이제 맛있게 구워주면 돼요. 중간에 보이는 젓갈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맛있어요. 뒷통구이가 일반 삼겹살과 목살같은 기본적인 소금구이와 조금 모습이 다른데요. 일단 색깔은 비슷하지만 조금 더 납짝한 느낌이에요. 그렇다고 해서 대패처럼 많이 얇지는 않아요. 어느정도 두께는 있어요.

 

 

 

 

 

4인분씩 먹고 똑같이 4인분을 더 주문한 거 같아요. 그러니까 1인당 2인분씩 먹은 거 같아요. 마지막은 된장찌개로 마무리 했어요.

 

 

 

 

김해 장유 고기 맛집 지리산 뒷통구이 평가!

 

뒷통구이가 일단 기본적으로 소금구이인데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삼겹살과 목살과 조금 다른 느낌이에요. 조금 더 쫄깃쫄깃한 거 같아요. 그리고 삼겹살보다 조금 느끼함이 더 없는 거 같아요. 가격도 120g 6500원이니, 그렇게 비싸지 않은 거 같아요. 가격대비 좋은 거 같네요. 만약 김해 장유에서 고기 맛집을 찾는다면 지리산숯불뒷통구이 한번 들러보세요! 여기까지 끝!

 

 

☞ 김해 장유 식당 관련

김해 장유 롯데아울렛 맛집 두끼떡볶이 무한리필로 먹어요!

김해 장유 맛집 샤브샤브 꽃마름 모임하기 좋은 장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