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총무에게 너무 좋아요!

 

저는 제일 친한 친구 6명과 모임을 하고 있는데요. 다달이 내는 회비를 모아서, 맛있는 것도 사 먹고 여행도 가고 하는데요. 그런데 사실 총무 입장에서 생각보다 관리하기가 힘들어요. 매달 회비 내역도 알려줘야 되고 정리도 해야 되는데요. 그래서 작년 말에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이 새로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으로 옮겼어요. 가입하기도 간편하고 좋은 점이 같은 카카오뱅크 계좌만 있으면 회비입금도 편하고 회비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모든 출처 : 카카오뱅크)

 

일단 카카오뱅크 어플을 받으면 이렇게 모임통장을 만들 수 있어요. 모임맴버는 최대 100명까지 가능하고 위에서 말한대로 회비내역을 누구나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요. 그리고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면 회비입금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저는 작년 12월 말에 가입을 했는데요. 모임 총무가 통장을 만든 후에 카카오톡으로 초대를 하면 쉽게 모입통장에 가입할 수 있어요.

 

 

 

 

저희는 6명이라서 그렇게 큰 모임이 아닌데요. 회원이 많은 모임을 하다보면 꼭 회비를 안내는 사람이 생길 수 있는데요. 위 모습처럼 이모티콘 같은 걸로 조금 재미있게 회비를 요구할 수 있어요.

 

 

저의 카카오뱅크 모습이에요. 제일 위에 모습이 개인 통장이고 아래 "짝패"라고 적힌 게, 모임통장이에요. 짝패의 뜻이 조금 웃긴데요. 그냥 소소하게 '작은 패밀리'라고 줄여서 짝패라고 부르고 있어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모습이에요. 이렇게 실시간으로 회원 누구나 내역 확인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위에서 말한대로 카카오뱅크 개인통장이 있다면 밑에 회비입급을 눌려서 간편하게 회비를 입금할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2달 사용 후 느낀점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사용한 지, 2달 정도 됐는데요. 모임통장으로 최고인 거 같아요. 보통 일반 통장은 총무만 내역 확인이 가능하잖아요? 카카오 모임통장은 누구가 내역 확인이 가능해서 좋은 거 같아요. 아마도 이 부분이 제일 큰 장점인 거 같아요. 이렇게 누구나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총무 입장에서는 편해진 거 같아요. 진짜 총무들이 너무 좋아할만한 모임통장인 거 같네요. 만약 저희처럼 모임을 하면서 회비를 모으고 있다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꼭 사용해보세요! 너무 편해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끝!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