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기간 및 등록

 

보통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에 광고 수익이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지, 수익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100달러가 되기 전에 또 할일 이 있는데요. 바로 애드센스 승인 후에 수익이 10달러 이상이 되면 주소를 확인 하기 위해서, 주소지로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이 발송되는데요. 보통 핀번호를 보내고 짧으면 2주, 길면 4주라고 검색을 통해서 알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저는 우편물이 오는데, 4주 넘게 걸렸어요. 그래서 핀번호 재발급을 할지, 안할지 고민을 했었는데요. 그냥 조금 더 기다려보자는 생각에, 핀번호 재발급을 하지 않고 기다렸더니 우편물이 도착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 받은 기간과 등록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까 해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로그인을 한 후 모습인데요. 광고 수익이 10달러를 넘었다면 위 모습처럼 위쪽에는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 중간에도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는 문구가 나와있어요. 저는 광고 수익이 10달러 이상이 되고 그 다음날 이렇게 주소 확인 문구가 나왔어요. 이런 문구가 나왔다면 주소도 확인해볼 겸 해서, 위에 작업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꼭 주소 확인을 해서, 혹시 주소가 틀렸다면 꼭 수정을 해주셔야 되세요. 꼭 핀번호 확인까지 해야지, 수익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밑에 주의점을 보면 "PIN을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라는 문구도 있어요. 꼭 우편문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핀번호를 넣어세요! 그리고 또 제가 궁금했던 점인데요. 아마 처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하고 핀번호 우편물을 기다린다면 저와 같은 의문이 생길 수도 있어요. 바로 위쪽에 나와있는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문구는 주소를 확인했지만 사라지지 않아요. 저는 계속 의문점이었는데요. 주소를 확인했지만, 계속 나와있어서, 잘못된 게 아닌가? 이런생각도 했어요. 하지만 핀번호 우편물은 잘 도착했고, 핀번호를 기입하면 사라졌어요.

 

 

 

이제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 모습이에요. 사실 원본 모습이 아니에요. 저희 부모님께서 "이게 뭐지" 하면서 제가 보기 전에 이미 뜯어서 보셨다고 하셨어요. 원본은 따로 봉투에 들어 있지 않고 위 모습 그대로인데, 사이드 쪽에 뜯힌 자국이 없다고 보면 될 거 같아요.

 

 

 

우편물 안쪽에 보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있어요. 이제 이 핀번호를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하면 되겠죠?

 

 

여기서 핀번호를 넣어주면 끝이에요. 이렇게 핀번호를 넣어주면 주소 확인 문구가 이제 보이지 않아요. 여기까지 하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은 끝이네요.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도착기간

 

이제 핀번호 우편물 도착기간을 말해볼건데요. 핀번호 적는 화면에 보면 핀번호 생성날짜가 나와있어요. 저는 2019년 1월 19일에 핀번호가 생성되었는데요. 아래쪽에 보면 2019년 2월 9일부터 핀번호 재발급이 가능했어요. 하지만 새로 핀번호 재발급을 하면 또 4주 넘게 기다려야될 거 같아서, 조금 더 기다려보기로 했는데요. 1월 19일에서 4주면 2월 16일인데요. 사실 이때까지도 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재발급을 할지 안할지 엄청 고민했었는데요. 저는 100달러가 될려면 아직 기간이 많이 남을 거 같아서, 그냥 조금 더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조금 더 기다렸더니, 2월 20일에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이 도착했어요. 정확히 4주가 지나고 5일 후에 왔어요. 거의 핀번호 생성 후, 한달 정도만에 왔어요. 만약 저처럼 핀번호 우편물을 기다린다면 핀번호 재발급을 하시지 마시고, 저처럼 5~6주까지 한 번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끝!

 

 

티스토리 및 구글 애드센스 관련

구글 애드센스 신청 과정 및 승인 티스토리 후기

구글 애드센스 가입 전에 티스토리 운영 방법과 승인조건을 알아보자.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노출 안될 때 어떻게 운영할까?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 및 수익통계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